실생활에서 언제나 활용할 수 있는 내 인생의 기적!

"지나고 나서 보니 나를 지켜주고, 바꿔주고, 삶의 의미를 준 것이 바로 명상이었다. 명상은 나에게 '진정한 나'를 선물했다. 내가 주인이 되어 나의 삶을 살 수 있도록 해주었다. 명상은 내 인생에 있어서 기적과 같다."

저자 정준우|출판사 바이북스

[시사매거진=이미선 기자] 운명을 바꾸는 습관인 하루 10분 명상에 관한 에세이. '명상의 기적'의 저자 정준우는 습관이 운명을 바꾼다고 믿는다. 그래서 하루 1분으로, 하루 10분으로 인생이 충분히 변할 수 있는 명상의 힘과 기적을 강조한다. 

현대인은 많은 스트레스에 시달리고 있지만 요즘 그 정도를 잘 드러내는 말이 바로 번아웃 증후군이다. 극도의 피로와 무기력으로 모든 것을 포기하고 마는 것이다. 해결책은 오직 휴식이지만 알면서도 마땅한 해결책이 없다. 그래서 명상을 해야 하는 것이다.

사회생활은 시선을 자연스럽게 외부로 향하게 한다. 해결해야 할 문제들이 산더미처럼 쌓여 좀처럼 줄어들지 않는다. 눈을 뗄 수가 없다. 반면에 명상은 외부로 향해 있던 시선을 잠시 멈추고, 내면으로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다. 

시선을 이동할 용기, 멈출 용기, 그 용기와 선택으로 우리는 좀 더 현명하고 지혜로운 방법으로 가는 길을 발견할 수 있다. 이 책은 저자가 여러 가지 시행착오를 겪으며 경험한 것들 통해 작은 실천으로 삶을 좀 더 긍정적인 측면으로 향하게 하는 방법들을 공유하고자 쓴 것이다. 

명상을 하며, 명상을 지도하며 경험한 것들을 바탕으로 실생활에서 언제나 활용할 수 있는 유용한 명상법을 제시한다. 몸과 마음의 준비를 통해 일상생활에서 짬짬이 수행할 수 있는 다양한 명상법으로 달라진 자신을 만날 수 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