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현복 광양시장을 비롯한 통합사례관리사 관계자들께 감사의 뜻 전해… 잔잔한 감동줘

광양시는 27일(금) 정현복 광양시장에게 사례관리대상자가 손으로 정성스럽게 쓴 감사편지가 배달돼 잔잔한 감동을 주고 있다. 사진은 광양시청 청사전경이다.(사진_송상교 기자)

[시사매거진/광주전남=송상교 기자] 광양시(시장 정현복)는 "27일(금) 정현복 광양시장에게 사례관리대상자가 손으로 정성스럽게 쓴 감사편지가 배달돼 잔잔한 감동을 주고 있다"고 밝혔다.

“한없이 감사한 마음을 품고 있지만 가슴에서 세치 혀로 옮겨지는 게 쑥스럽고 죄송스런 마음에 감사 표현도 제대로 하지 못한 우매한 제가 광양시를 통해 배려받고, 사례관리사분들로 인해 용기와 따뜻한 가슴을 간직하게 된 것을 제 주위로 눈을 돌려 감사함을 갚을 것을 약속드립니다”

편지를 보낸 주인공(광영동 거주, 50대)은 10여 년전 광양시로 홀로 전입해 일용직으로 근근히 생계를 이어가던 중 최근 건강마저 악화되어 일을 그만둘 수밖에 없었으며, 소득이 없어 병원치료도 받을 수 없는 어려운 상황에 놓여 있었다.

이에 시는 수시로 방문과 상담을 통해 주민등록 재등록부터 경제적(생계비, 의료비), 생필품 지원하여 대상자가 어려운 상황을 극복할 수 있도록 적극 도왔다. 

편지를 보낸 대상자는 경계적 어려움으로 심한 우울증을 겪으며 극단적인 행동까지 생각하던 차에 삶의 기쁨과 희망을 준 광양시에 깊은 고마움을 전한다며, 정현복 시장을 비롯한 통합사례관리사(주민생활지원과 희망복지팀, 읍면동 맞춤형복지팀)에게 깊은 감사의 뜻을 표했다 

박양균 주민생활지원과장은 “복지서비스 지원은 당연하게 해야 하는 일이지만, 편지로 감사하는 마음을 표현하고 직원들의 노고를 알아주고 격려해 준 것에 깊은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어려운 상황을 세세히 살피고 지원을 하는 데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통합사례관리’는 복합적인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상자에게 개별화된 맞춤형 서비스(복지∙보건∙고용∙주거∙교육 등)를 연계∙제공하는 사업으로, 보건복지 콜센터 또는 시청 주민생활지원과 및 읍면동 맞춤형복지팀의 상담을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