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삶이 누군가에게 위로가 되길
상태바
내 삶이 누군가에게 위로가 되길
  • 이미선 기자
  • 승인 2019.10.01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만 이렇게 살고 있는 게 아니구나'라는 공감의 위로!

"엄마로서, 여자로서 충분히 멋지게 성장하는 삶을 살아갈 수 있음을 안 이상 후회하지 않는다. 육아에 대한 조언을 해주려는 것이 아니다. 그저 내 글을 통해 단 한 사람이라도 공감과 위로를 받고 다시 일상을 살아갈 힘을 받을 수 있으면 좋겠다."

저자 안현진|출판사 바이북스

[시사매거진=이미선 기자] 지금 성장통을 앓고 있는 모든 이에게 보내는 위로의 메시지. 저자 안현진에게 결혼과 육아는 자신을 진지하게 돌아보고 어떻게 살 것인가, 어떤 사람으로 살 것인가를 끊임없이 고민하고 생각하게 만드는 시간이었다. 힘겨웠던 시기에 매일 반복되는 일상을 의미 있고 가치 있게 바꿔보고 싶어 시작한 독서가 글쓰기로 이어져 한 권의 책으로 결실을 맺었다.

'내 삶이 누군가에게 위로가 되길'은 힘든 일상을 살아가는 이들을 위한 따뜻한 글을 쓰고 싶다는 저자의 마음을 담았다. 이 책을 통해 내 삶도 누구 못지않게 행복했음을, 아직 나에게는 변화의 기회가 남아 있음을, 그리고 내 주변 사람들에게 깊은 감사함을 느끼게 될 것이다.

준비 없이 일찍 결혼을 하고 아이를 낳아 아내라는 자리, 엄마라는 자리가 혼란스러웠던 저자 안현진에게 결혼과 육아는 자신을 진지하게 돌아보고 어떻게 살 것인가, 어떤 사람으로 살 것인가를 끊임없이 고민하고 생각하게 만드는 시간이었다. 힘겨웠던 시기에 매일 반복되는 일상을 의미 있고 가치 있게 바꿔보고 싶어 시작한 독서가 글쓰기로 이어져 한 권의 책으로 결실을 맺었다.

이 책은 힘든 일상을 살아가는 이들을 위한 따뜻한 글을 쓰고 싶다는 저자의 마음을 담은 책이다. ‘나만 이렇게 살고 있는 게 아니구나’라는 공감을 통해 누구라도 위로받기를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