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크릴오일

[시사매거진=박세정 기자] 크릴오일은 충분한 물과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알려져 있다. 크릴오일의 경우 비릿한 향과 맛이 날 수 있기때문에 향이 강한 드레싱이나, 소스를 곁들여 먹기도 한다. 또한 크릴오일은 가열을 하지 않고 그대로 섭취함으로써 영양소를 파괴하지 않는 방법도 좋은 복용법 중 하나이다. 크릴오일 캡슐의 경우 1일 1캡슐을 식후 섭취하도록 권장하고 있다.

갑각류 알레르기가 있다면 섭취를 피해야 한다.

크릴오일에는 오메가 3와 오메가 6, 오메가 9가 풍부하게 들어있다. 이로 인해 혈관 속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고, 혈중 기름때를 제거하는 효과를 발휘한다. 특히 크릴오일은 아스타잔틴이 풍부함으로써 항산화 작용을 하며, 노화 방지와 치매 예방에 효능을 발휘한다.

선택하는 기준 중 하나는 원료를 살펴보는 것이다. 크릴오일의 안전성까지 고려한다면 추출과정 또한 중요하게 볼 필요가 있다. 크릴에서 오일을 뽑아내는 과정에서 화학용매를 쓴 제품은 피하는 것이 좋다. 화학용매가 들어가면 나중에 추출유와 용매제를 완전히 분리할 수 없어 완제품에도 잔류 용매가 남기 때문이다.

‘인지질’이라는 독특한 성분이 들어 있다. 이는 크릴오일이 다른 피쉬오일들과차별되는 부분이다.인지질은 물과 기름에 모두 잘 녹는 독특한 성질의 성분으로 크릴오일이 가진 영양소들을 체내에 빠르게 흡수시켜주는 역할을 한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