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OCN

[시사매거진=온라인뉴스팀] 26일 방송된 OCN 수목 드라마 '달리는 조사관(연출 김용수, 극본 백정철, 이혜인)'에서 외국인 노동자 살해 사건의 강압 수사 여부를 조사 중인 홍태(최귀화 분). 해당 경찰관은 불가피한 수사 과정이었을 뿐, 강압은 없었다고 주장하고 윤서(이요원 분)는 수사 기록과 사건 당시 정황 조사를 시작했다.

윤서(이요원)는홍태(최귀화)와 사건을 조사하면서 소화기를 중요한 증거로 생각하고 “소화기를 든 사람이 지순구가 아니라 나뎃이라면”이라고 말했다.

이어윤서는 당일 주소의 번지에 따라 다르게 정전이 됐다는 사실을 알고 수사 기록과 사건 당시 정황 조사를 통해서 나뎃(스잘김)의 알리바이를 입증하게 됐다.

지순구가 경찰 조사 중 모친과 함께 동석 하기를 원했지만 받아들여지지 않았다는 사실을 파악하기 위해 그의 모친은 찾아갔지만 윤서는 별다른 성과를 얻지 못하고 홍태에게 조사 자료를 받기 위해 발길을 돌렸다.

홍태는 "범인이 아니면 구체적으로 알 수 없다"면서 "범인은 뒷문으로 나갔을 것, 급하게 도망치려 한 사람의 진술치곤 너무 자세하다"며 의심, 윤서도 "범인의 행동을 멀리 떨어져서 본 사람의 진술과 가깝다"며 다시 홍태와 현장을 찾아갔다.

동네사람의 목격담을 토대로 다시 시간부터 체크했다.

303호 남자는 없었고 오태문(심지호) 변호사가 그가 진범이라는 사실을 알고 있었다는 것을 알고 고시원을 찾아왔었다는 말을 듣고 윤서와 홍태는 혼란에 빠지게 됐다.

사실을 말하고 흐느껴 울던 순구에게 윤서는 진심 어린 말로 위로를 전하고 그의 감형을 위해 법원에 의견을 제출했다.

윤서는 피의자로 지목된 수감자 지순구를 다시 찾아갔다.

변호사가 없는 상황에 불안해했다.

윤서는 "변호사가 자신이 없을 땐 말하지 말라 했냐"며 이를 알아채면서 "누가 어떤 식으로 말하라고 강요하지 않아도 무슨 일이 있었는지 말할 수 있다"며 진실을 말하길 바랐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