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vN

[시사매거진=온라인뉴스팀] 25일 방송된 tvN 새 수목드라마 ‘청일전자 미쓰리(극본 박정화 연출 한동화)’에서 엄현경은 경리팀장 구지나 역으로 시청자들에게 강렬한 첫 인상을 남겼다.

방송에서는 입사한 지 1년도 채 되지 않은 말단 경리 이선심이 어떻게 대표 자리에 오르게 되는지 그 배경이 그려졌다.

청일전자는 대기업 TM전자의 협력업체로, 물량, 납품단가 등과 관련해 끊임 없이 갑질에 시달리고 있는 상황. 이에 청일전자는 다시 똑같이 하청업체를 들볶으며 악순환을 반복했다.

그런 이선심에게도 아픈 구석이 있었다.

자신의 잘못이 아닌 일로 야단을 맞았고 어엿한 이름을 두고도 '미쓰리'로 불리는 등 신입사원이기에 받는 차별에 불만을 갖고 있었지만, 그동안 아르바이트를 전전하며 취업난을 겪은 선심에게 이직은 먼 이야기였기에 직장에서의 불평등을 받아들일 수밖에 없었던 것.

이는 구지나의 속셈이 였던 것.

회사의 경영을 꾀뚫고 있던 구지나는 위기를 미리 알아채고 선심에게 자신의 주식을 몽땅 팔아치운채 바람처럼 사라지며 궁금증과 함께 극의 폭풍 같은 긴장감을 불러일으켰다.

직원들은 당장의 월급이라도 구제받기 위해 청소기를 팔고 싶었지만 그러기 위해서는 결정권자인 대표가 필요했다.

선뜻 이선심을 그 자리에 세우기로 한 것은 누구도 그러한 책임을 맡고 싶지 않았기 때문인데, 이선심 또한 술김인 듯 오기인 듯 이를 수락해 그는 하루아침에 청일전자 대표 자리에 앉게 됐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