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리통

[시사매거진=주진현 기자] 생리통 진통제의 잦은 복용은 내성을 키워 효과가 반감된다. 굳이 약을 복용하고자 한다면 약국에 가셔서 생리통 전문 진통제를 구입 후 복용하는 것을 권장한다. 복용 후 차나 따뜻한 우유 등을 마셔 통증을 완화시키는 것이 좋다.

연어, 생강, 바나나, 카모마일 등이 있다. 이 외에도 해바라기씨, 파인애플, 석류, 미역이 있다. 하지만 음식을 섭취한다고 해서 생리통증이 사라지거나 치료될 수 없다. 생리통이 지속되고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면 반드시 병원을 찾는 것이 좋다.

생리통 통증은 사람마다 차이가 있다. 별다른 불편함을 못 느끼는 사람들도 있지만 일상생활이 힘들 정도로 아파하는 사람들도 있다.

자궁이 제대로 발달하지 않았거나 호르몬이 지나치게 많이 분비되는 겨우이다.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거나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면 생리통이 심해지기도 한다. 또는 자궁관련 질환을 앓을 경우에도 생리통이 심해진다.

너무 심하실 때에는 진통제를 복용 기준에 맞게 복용하고, 복부와 허리, 그리고 하반신을 따뜻하게 유지해 주시면서 충분한 휴식을 취해 주시는 것이 좋다. 또한 평소 생활 습관을 개선하고, 식습관, 생활 패턴, 스트레스 등을 잘 관리하는 것도 생리통이 나아지는 데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