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로폴리스

[시사매거진=주진현 기자] 프로폴리스는 몸의 신체 노화와 신체기능을 저하시키는 활성산소 제거하는 항산화 기능이 있고 면역력 증강에 도움을 준다. 암세포 증식을 억제하는 항암작용을한다. 혈관을 깨끗하게 하고 혈압을 낮춰줘 당뇨, 고지혈증, 뇌졸증을 예방할 수 있다. 알레르기 억제 기능으로 비염, 아토피 등의 예방에 도움을 준다.

특별한 부작용이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다만 벌꿀이나 벌 화분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은 주의해서 복용해야한다. 프로폴리스 역시 다양한 꽃가루 성분이 들어가 있기 때문이다. 꽃가루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은 섭취에 주의를 해야한다.

프로폴리스는 그만큼 좋은 물질이다 보니 요즘은 다양한 화장품이나 치약에 많이 사용되고 있다. 치약의 경우 잇몸 건강과 충치예방에도 도움이 되기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즐겨찾는 제품중 하나이다.

피부 미용의 효능또한 가지고 있기때문에 화장품으로도 출시가 되고 있는 추세이다. 노화억제는 물론 다양한 방면에서 피부 미용적인 효능을 가지고 있다. 프로폴리스는 여드름이 생기는 것을 억제하고 여드름으로 인한 염증 현상가지도 예방해주며, 여드름 색소침착에도 효과적이다. 피부 톤 개선과 피부 보습에도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많은 이들이 프로폴리스를 함유한 화장품을 선호하는 것인지도 모른다.

분말, 캡슐 등 다양한 형태로 팔고 구강염이 생겼을 때 뿌리는 제품도 있다. 각 제품의 복용법에 맞게 먹으면 되고 제품 구매시 가능하면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많이 함유 된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