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내면 25일, '제14회 정읍 구절초 꽃 축제' 앞두고 쾌적한 환경 조성 앞장
상태바
산내면 25일, '제14회 정읍 구절초 꽃 축제' 앞두고 쾌적한 환경 조성 앞장
  • 김창윤 기자
  • 승인 2019.09.26 1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절초 축제 관광객 맞이 ‘준비 완료!’
산내면 25일 제14회 정읍 구절초 꽃 축제 앞두고 쾌적한 환경 조성 앞장(사진_정읍시)

[시사매거진/전북=김창윤 기자] 정읍시 산내면 행정복지센터가 지난 25일 ‘제14회 정읍 구절초 꽃 축제’를 앞두고 관광객 맞이 대청소를 실시했다.

대청소에는 23개 마을 이장, 12개 지역단체 회원, 주민 등 60여 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구절초 테마공원 주차장과 망경대 등 관광객 발길이 닿는 곳을 따라 방치된 쓰레기 약 2톤을 수거하는 등 구슬땀을 흘렸다.

또, 연이은 태풍으로 인한 공원의 낙엽 등을 수거해 쾌적한 환경을 조성했다.

김건재 산내면장은 “애향심을 가지고 대청소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우리 지역을 찾아오는 관광객들이 편안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면은 지난해 ‘함께 가꾸는 청정 산내 만들기’ 자체 계획을 수립해 주민 스스로 쾌적한 마을환경 만들기를 실천하고 있다.

관련해 면은 지난 4월 봄철 도로변 제초작업, 7월 여름 휴가철 맞이 대청소를 실시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