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 닥터자르트

[시사매거진=박한나] 최근들어서 재미있는 Quiz로 주목을 받고 있는 'toss'가 이번엔 ‘닥터자르트 원더시카’와 관련한 LuckyQuiz로 세간의 관심이다. 

이를 반영하듯 현재 대형포털의 서치리스트 상단에 ‘닥터자르트 원더시카’ QUIZ가 장악을 하는 등 대중들의 관심을 블랙홀처럼 빨아들이고 있는 상황을 맞이하고 있다.
 
오늘(이십오 일) 'toss'는 ‘닥터자르트 원더시카’와 관련한 event에 대한 내용을 열거한 후 이 event의 내용에 들어가는 단어를 묻는 LuckyQuiz을 게재했다. 
 
이어 이를 맞추기 위한 hint로 naver에서 복사한 해당 문구를 붙여넣기를 한 후 엔터를 쳐 나오는 결과물로 참조하면 된다고 덧붙였다.

여기에서 요구하는 것을 기입하는 이들에게는 toss money가 지급이 된다.
 
그리고 이 LuckyQuiz는 ‘toss’ application을 통해 응모할 수 있어서 이를 내려 받은 후 반드시 실행을 해야 한다는 점을 알고 있어야 한다. 
 
한편, 'toss' 등 휴대전화를 통해 간단하게 돈을 보내는 이용 액수가 작년 보다 세 배가 는 것으로 조사가 됐다. 

더불어 아파트 관리비를 이메일 등 전자 방식으로 발행한 다음 대금을 직접 수수하고 정산을 대행하는 서비스인 전자고지 결제서비스도 증가한 것으로 알려져 우리 생활방식도 점점 변화의 흐름을 맞고 있음을 알 수 있게 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