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전진홍 기자] 논문컨설팅 최우수기업 드림셀파 논문컨설팅의 지난 2019년 1학기 논문통과율이 회사 설립이후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이는 매 학기 석사논문, 박사논문, 학술지논문 컨설티을 받은 고객 중 논문이 통과되어 게재되거나, 졸업한 학생 수를 집계한 수치로 매년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긍정적 성과에는 드림셀파만의 적합한 지도박사 매칭 방식이 크게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 드림셀파 윤선희 대표는 논문 지도박사를 매칭 할 때 반드시 두가지 과정을 거친다.

첫째로 고객의 논문에 관련한 자료를 사전에 받아 면담시 도움이 필요한 부분에 대한 진단을 한다. 고객과 면담하며 고객의 성향이나 지도박사님의 성향을 파악해보고 부족한 부분, 자신이 없는 부분에 대해서 어떤 도움이 필요할지 파악을 한다.

두 번째로 지도박사님의 연구실적과 이력, 논문지도 이력을 검토한다.

같은 전공이 아니더라도 유사한 복합 전공을 지도해 본 경험이 있거나 지도박사님의 연구 이력에 관련된 내용이나 방법론을 사용한 적이 있는지 등을 고려해서 매칭을 한다. 또한 다양한 복합 전공이나 논문지도 이력이 많은 박사들을 채용하기 위해 내부 지도박사 선발제, 최우수 지도박사 선발제를 통해 기존의 지도박사들을 대상으로 서류와 연구 이력들을 2차적으로 검토하는 과정을 매년 거치고 있다. 경우에 따라서는 다양한 전공에 인사이트가 있는 지도박사님들이 더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논문 지도를 할 수 있기 때문에 내부 지도박사님들의 연구실적과 연구 이력, 지도분야 등 을 중요하게 고려해 평가하고 매칭한다.

드림셀파 논문컨설팅 윤선희 대표는 “ 최근 들어서 연구 분야에서 다루는 주제들이 다양해지고 있다. 특히 드림셀파를 찾아오는 고객들과 상담을 하다보면 본인이 쓰고자 하는 주제의 논문이 본인 전공 외에 다른 전공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여 꼭 컨설팅이나 도움이 필요한 분들이 증가하고 있다"며 논문컨설팅의 필요성에 대해서 언급했다.

또한 "좀 더 구체적인 사례를 들자면 고객의 전공은 디자인 분야인데, 이를 공학의 어떤 기술이나 시스템과 연관지어 논문을쓰거나 혹은 철학 전공과 융합한 논문을 쓰고 싶어 컨설팅 문의를 하는 고객들이 있다. 이 논문을 효과적으로 지도하려면 디자인 전공의 박사만으로는 한계가 있을 수 있다. 반대로 공학이나 철학 분야의 지도박사님들은 디자인 논문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기 때문에 고객의 논문을 도움 되는 방향으로 지도 해 주기 힘들 수 있다. 이러한 경우 디자인 분야의 논문을 작성해 본 경험이 있는 산업 공학 전공의 박사님이 적합 할 수 있다. 유사하게 철약 분야와 디자인 분야를 함께 다루고 싶은 고객이라면 디자인 전공의 박사님 보다는 이 부분에 대한 배경지식이 있는 인문학 분야의 박사님이 더 적합하다.

즉, 전공만 고려하는 것이 아니라 지도해줄 박사님의 연구실적과 고객의 논문의 성격까지 이해한 후 지도박사 매칭을 해야 성공률이 높다.

또 다른 사례로는 교육학을 전공으로 하는 고객이 운영하는 교육업체에 관한 경영학적인 측면의 연구를 진행할 경우 교육학 박사님이 논문지도를 잘 할 수 있는 것인지, 경영학 박사님이 적합할지에 대한 고민을 해야 한다.”고 밝히며 복합 전공의 논문을 작성할 때 컨설팅 지도박사의 매칭의 중요성에 대해서 다시 한번 강조했다.

드림셀파는 석사, 박사 논문 졸업자 중 컨설팅 우수 사례를 홈페이지와 블로그를 통해 공개 하고 있다 드림셀파 논문컨설팅 성공사례는 실제 고객들이 남겨준 후기를 바탕으로 제작되어 공개되며 논문컨설팅에 관심이 있는 대학원생이라면 누구나 해당 후기를 통하여 실제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들이 생각하는 드림셀파 논문컨설팅의 장점과 실제 컨설팅 과정을 알 수 있다.

드림셀파는 여의도 본사와 더불어 전국 6개 지사에 우수한 박사진을 보유함으로서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들을 충족시키고 있다. 각 분야의 전문 지도박사 500명이상을 보유하여 연구생들을 위한 전공별 맞춤별 서비스를 전국 각지에서 제공하고 있다.

이런 많은 지사와 네트워크가 가능했던 이유는 그동안 여의도 본사를 중심으로 하여 논문 통과율 98%, 서비스 만족도 97%이라는 높은 수치와 매 분기 30%를 상회하는 성장률, 체계적인 논문지도체계와 1:1 고객 맞춤형 분석을 통해 탄탄한 기반을 마련했기 때문이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