짧지만 꾸준한 독서로 인생의 골든타임을 위한

▲ 안산시 감골도서관 '하루10분 독서운동' 포스터

[시사매거진]감골도서관이 올해로 6년째를 맞는 하루10분, 짧지만 꾸준한 독서로 인생의 골든타임을 위한 생활밀착형「하루10분 독서운동」의 참여자를 모집 중에 있다고 안산시가 전했다.

지난 5년간 독서를 통해 안산시민의 생활을 풍요롭게 만드는 데 기여하고 있는「하루10분 독서운동」은 현재까지 5,299명의 시민이 참여했으며, 개인과 가족, 학교, 직장 내 자기계발을 넘어 지식을 공유하는 네트워크를 형성하게 됐다는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감골도서관은「하루10분 독서운동」을 위해 시민이 읽고 싶은 책, 필요한 책을 읽고 느낌 그대로를 표현할 수 있도록 현재 535권의 추천도서목록과 포트폴리오 양식을 게시하여 시민들의 자유로운 독서와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기대하고 있다.

독서를 통해 인생의 황금기를 누리고 싶은 시민과 3인 이상 단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4월 30일까지 감골도서관을 방문하거나 우편, 이메일(yong6054@korea.kr)을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참여 신청한 개인과 단체는 9월까지 자율적으로 독서활동을 한 후 포트폴리오를 제출하면 되며, 9월까지 참여 실적과 심사를 거쳐 10월 안산시 도서관 책문화축제에서 우수참여자(개인 5명, 단체 5팀)에 대한 시상(훈격 안산시장)을 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감골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iansan.net/main.do)를 참고하거나 감골도서관(☎481-2668)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