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추석맞이 집중 자원봉사주간」운영
상태바
신안군. 「추석맞이 집중 자원봉사주간」운영
  • 송상교 기자
  • 승인 2019.09.11 2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9월2일부터 13일까지
1004섬 신안군은 9월2일부터 13일까지 어려운 이웃이 행복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추석맞이 집중 자원봉사주간」을 지정하여 운영중이다. 사진은 신안군청 전경이다.(사진_신안군청)

[시사매거진/광주전남=송상교 기자] 1004섬 신안군(군수 박우량)은 ”9월2일부터 13일까지 어려운 이웃이 행복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추석맞이 집중 자원봉사주간」을 지정하여 운영중이다.“고 밝혔다.

14개 읍·면 자원봉사자 회원 350여명과 여성단체협의회, 적십자회 등의 봉사단체들은 추석명절을 맞아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송편과 부식을 나누면서 함께하는 훈훈한 추석명절분위기를 조성하고 있다.

지도읍 외 11개 읍․면에서는 자원봉사자들이 다문화 가족들과 함께 저소득 어르신들을 위한 송편 빚기 및 안부살피기를 실시하였고, 비금면에서는 이웃과 함께하는 풍요로운 한가위명절을 위한 떡과 부식을 배달하고 안부를 살폈다. 더불어 하의면에서는 명절음식인 불고기를 만들어 전달했다.

또한, 비금면자원봉사자회에서는 가산선착장에서 귀성객 맞이 무료 차봉사를 10년 넘게 해오고 있다.

제13호 태풍 링링의 강풍피해를 입은 신안군은 태풍피해 복구 봉사활동도 적극 펼치면서 민족의 대명절 추석을 준비하고 있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어려운 상황에서도 용기를 잃지 않고 이웃들과 함께 행복한 명절이 될 수 있게 지원해 주신 봉사자들께 감사인사 드리며 모두 함께 건강하고 풍요로운 추석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