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포좀 기술이 적용된 세라마이드, 'Atosome-Ex(아토좀-엑스)' (사진제공=더마펌)

[시사매거진=전진홍 기자] 더마코스메틱 전문기업 ㈜더마펌이 출시 예정인 베이비 라인 ‘SMATO’ 제품에 리포좀 관련 신기술 ‘Atosome-Ex(아토좀 엑스)’를 적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더마펌은 올해 초 세라마이드에 리포좀 기술을 적용시켜 피부 보습과 손상된 피부 장벽 강화에 효과가 있는 일명 ‘Atosome-Ex(아토좀-엑스)’ 성분으로 특허 취득에 성공한 바 있으며, 피부 건조증으로 인한 피부 트러블 완화에 대한 임상시험을 마치고 이를 현대그린푸드와 공동 개발한 아토피 케어 전문 제품 ‘베베큐어(BeBe Cure)’에 적용하기도 했다.

해당 특허 내용은 SCOPUS 논문 ‘International Journal of Recent Technology and Engineering (IJRTE)’에 기재됐다.

더마펌 관계자는 “피부 건조증으로 인한 가려움증 개선은 피부 밖에서의 세라마이드 보충뿐만 아니라, 피부 내에 존재하는 세라마이드의 자체 생산을 도와주는 세라마이드 전구체인 펩타이드 성분과 함께 배합하여 사용하면 더욱 큰 시너지 효과를 내기 때문에 ㈜더마펌의 주요 특수 기능성 펩타이드 성분과 함께 적용시켰다”고 설명했다.

EWG 1등급의 고순도 레시틴으로 모공 크기보다 더 작은 크기로 고안된 나노 소포체(리포좀)에 세포간 지질의 구성성분인 세라마이드를 함유시켜 성분을 안정화하고 나노 사이즈로 보다 깊고 빠르게 피부 속으로 침투시켜 세라마이드 성분이 피부 세포 사이사이에서 피부 장벽을 튼튼하게 강화시킬 수 있도록 고안한 것이다.

㈜더마펌의 소재연구소 담당자는 “‘Atosome-Ex(아토좀-엑스)’는 피부 속에서부터 수분을 잡아줘 보습을 통해 촉촉함을 오래 유지시켜줌으로써 주름개선은 물론, 피부 장벽의 손상으로 인한 가려움에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고 말했다.

더마펌의 리포좀 기술 (사진제공=더마펌)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