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 제주산 은갈치만 사용, 합리적인 금액으로 제주은갈치 먹는 방법에 관심 집중
SBS 모닝와이드 노포의 법칙 방송 후 갈치김밥 위치 문의 몰려

사진 = SBS 모닝와이드 캡처

[시사매거진=전진홍 기자] 제주는 대한민국 대표 관광지라는 명성답게 볼거리와 먹을 거리가 많다. 흑돼지, 갈치, 전복 등 다양한 먹거리 중 단연 손꼽히는 식재료는 제주산 갈치이다. 은갈치로도 불리는 제주산 갈치는 살이 연하고 부드러운 것이 특징이다.

일반적으로 갈치를 먹는 방법은 갈치회, 갈치구이, 갈치조림 정도이나 최근 제주에는 갈치로 만든 김밥이 SBS 모닝와이드를 통해 방송된 후 연일 갈치김밥에 대한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 제주공항 5분거리에 위치해 있다는 제주은갈치김밥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제주은갈치김밥은 방송에서 소개된 바와 같이 제일 먼저 갈치김밥을 세상에 선보인 곳이다.

제주은갈치김밥에서 사용하는 갈치는 100% 제주산 은갈치이다. 그 밖에 갈치김밥에 들어가는 계란, 단무지, 우엉, 다시마, 쌀 등도 국내산을 사용하는 등 건강한 먹거리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제주은갈치김밥 담당자 말에 따르면, 제주은갈치김밥에 들어가는 갈치는 현직 어부인 제주은갈치김밥 대표가 직접 공수하고 있어 합리적인 가격에 소비자에게 제공이 가능하다고 밝히며, 그 외 들어가는 재료도 국내산을 고집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다시마도 완도에서 직접 공수해 사용한다고 하니 갈치김밥에 들어가는 정성이 얼마나 큰지 알 수 있다.

여기에 갈치에 있는 가시를 모두 제거하고 갈치를 통으로 사용해 김밥을 만들었다고 하니 그 정성이 배로 느껴진다. 제주은갈치김밥은 제주산 갈치 살만 이용해 김밥을 만들지만 혹시나 남아있을지도 모르는 비린내 제거를 위해서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 통계피, 쌀뜨물 등의 방법은 물론 갈치를 해풍에 말려 사용하고, 특제소스를 발라 비린맛을 완전히 잡았다고 한다.

제주은갈치김밥은 지난 7월 SBS 모닝와이드 노포의 법칙에 방송된 후 연일 갈치김밥을 맛보려는 손님들의 예약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 특히, 방송 직후 제주에 갈치김밥이 여러 곳 생기기 시작해 방송에 나간 집이 맞는지에 대한 문의도 꾸준히 받고 있다.

은갈치김밥은 6,500원에 판매되고 있으며 제주세트, 한라세트, 탐라세트 등 세트메뉴도 준비되어 있다. 제주은갈치김밥은 제주 제주시 용마서길 30에 위치하고 있으며 매일 8시-18시까지 오픈하며, 매주 화요일은 휴무이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