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전진홍 기자] 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은 9월 24일 실전토지투자기법(농지, 산지) 강좌를 시작으로, 9월 25일 소규모건축 디벨로퍼, 9월 26일 재개발 재건축 투자 전문가과정 등 부동산전문가과정 정규 강의를 개강한다고 밝혔다.

수업시간은 3개의 과정 모두 동일하게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 진행되며, 건국대학교 산학협동관에서 진행된다.

실전토지투자기법(농지,산지) 강의는 국내 농지 및 산지 토지투자 전문가 윤세영 강사 등 3인이 진행하며 농지산지의 전매차익, 토지 리모델링을 통한 가치증대 등 농지 산지 투자에 대한 실전 기법 전수를 목적으로 한다. 부동산 이론교육과 실전 토지투자기법을 전수하고, 이를 통해 수익을 높이는 기법을 습득할 수 있으며 투자유망지역 현지답사가 교육 커리큘럼에 포함되어 있다.

소규모건축 디벨로퍼 강좌는 민경호 건국대 미래지식교육원 주임교수 등 6인의 건축, 법규, 세무전문 강사가 진행하며 내 집짓기와 단독(상가)주택, 원룸, 빌라 등의 소규모 건축 공정 전 과정에서 필요한 법률, 공사 간 주의사항, 세법, 건축 노하우 등을 전수한다. 소규모 건축의 수익성부터 목적에 맞는 땅 찾기, 공사 방법 이해, 인수인계 방법 등을 자세히 배울 수 있는 강좌이며 소규모 건축현장 답사가 교육 커리큘럼에 포함되어 있다.

재건축 재개발 투자 전문가 과정은 민경호 주임교수 등 부동산 전문가 7인이 진행하며 낙후 도시재생 사업(가로주택정비사업, 자율주택정비사업 등)의 수익성이 높아 주택재개발이 이루어지는 곳이 많은 만큼 이를 선별할 수 있는 안목을 키운다거나 분양권전매제한지역을 피하는 방법, 비사업용토지와 사업용 토지를 확인하는 방법 등을 교육한다.

세 과정 모두 다년간 운영되어 기수 간 커뮤니티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으며 교육수료 이후에도 관련 정보, 전기수 합동강의 등이 제공된다.

혜택으로는 건국대학교 동문 교육비용 할인, 70% 이상 출석할 경우 건국대학교 총장, 미래지식교육원 원장 공동명의의 수료증이 수여되는 등의 특전이 있다.

자세한 커리큘럼 및 수강신청은 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