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교대이층집 두정점)

[시사매거진=임지훈 기자] 교대이층집은 외식 전문 기업 '세광그린푸드리테일'의 삼겹살 전문 브랜드다. 맛뿐 아니라 서비스, 분위기 등을 고루 갖춰 삼겹살을 가장 맛있고 제대로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이미 수도권에서는 정평이 나 있다. 이러한 교대이층집이 최근 천안 두정동에 오픈해 주목을 받고 있다.

교대이층집 천안 두정점은 두정공원 바로 옆에 위치해 있다. 매장 인근에 대학교, 산업단지, 주거단지가 밀접하여 커플 데이트, 가족 외식장소, 회식장소로 주목받고 있다. 두정동 먹자골목에 자리한 만큼 학생, 연인, 직장인, 가족 등 고객층이 다양하다.

교대이층집 천안 두정점의 인기 메뉴는 단연 꽃삼겹이다. 꽃삼겹은 교대이층집이 기존 삼겹살을 자체 연구개발하여 새롭게 런칭시킨 메뉴다. 동그랗게 말아 급랭한 뒤 먹기 좋은 두께로 슬라이스하여 마치 꽃모양을 나타내는 것이 특징이다. 꽃삼겹 위에 기호에 맞게 각종 기본 찬을 조합하여 먹으면 돼지고기의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이외에 통삼겹, 통목살, 통항정 등 다양한 고기 메뉴가 준비되어 고객 선택 폭을 넓혔다. 고기 및 주요 식재료는 당일 공수, 당일 사용 원칙에 따라 취급하는 것이 포인트다. 여기에 지방층이 두터운 국내산 1등급 돼지만을 공수하여 차별화된 돼지고기의 맛을 나타낸다.

돼지고기와 맛의 궁합을 자아내는 기본 찬도 주목할 부분이다. 즉석에서 무쳐내 제공되는 파절이, 곰소포구의 순태 젓갈, 여수에서 공수한 갓김치, 천일염과 함초를 섞어 만든 함초소금, 생와사비 등 정갈하고 삼겹살과 궁합이 좋은 기본찬이 다양하게 제공된다.

사이드 메뉴도 꾸준한 인기를 얻는 브랜드 자랑거리다. 서비스로 제공되는 해물냄비는 꽃게, 바지락, 홍합 등 해산물이 듬뿍 담겨 시원하고 칼칼한 국물이 일품이다. 대표 식사 메뉴인 시골된장찌개의 경우 5년 숙성시킨 재래식 된장으로 만들어 깊고 구수한 맛이 두드러진다.

교대이층집은 옛날 할머니 댁이나 친척 집을 방문하는 듯한 분위기를 연출했고 구역마다 미니 주방이 설치돼 있어 구역 담당 직원들이 고기를 구워주고 빠르게 반찬을 채워줘 편안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하향식 환기시설을 갖춰 쾌적한 환경 속에서 식사할 수 있도록 함은 물론 하향식 환기시설 덕분에 단체 여럿이 모여도 서로 마주 보고 대화를 나누며 식사를 할 수 있다.

교대이층집 천안 두정점은 "지금까지 천안에서는 경험할 수 없었던 편안한 분위기에서 맛있는 삼겹살을 즐길 수 있어 많은 분들이 찾아오신다”라며, “인근 주민분들은 물론 천안으로 여행을 오시는 분들께도 언제나 조화로운 한상차림으로 만족스러운 식사를 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