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주민과 함께 배우고, 나누고, 즐기고...

제5회 배·나·즐 고덕평생학습축제 포스터

[시사매거진=김형석 기자] 서울특별시교육청(조희연 교육감) 산하 고덕평생학습관(관장 어영경)은 평생학습교실 회원이 한 해 동안 배운 평생학습 성과를 지역주민과 함께 나누고 즐기자는 취지로 ‘제5회 배·나·즐 고덕평생학습축제’ 를 고덕평생학습관 야외정원에서 오는 9월 21일(토) 오후 1시 30분에 개최한다.

배우고 나누고 즐기는 평생학습 문화 확산을 위하여 2015년부터 시작하여 올해 5회차를 맞이한 배‧나‧즐 고덕평생학습축제는 배움, 나눔, 즐김, 문화마당과 책 마당의 5주제 마당으로 구성하여 식전공연, 평생학습자 예술 활동 발표회, 평생학습 체험행사 순으로 펼쳐진다.

특히 올해는 배‧나‧즐 고덕평생학습축제의 사전 홍보를 위하여 9.20.(금) 오전 10시부터 지역주민 대상의 인문학 강연이 진행되며, 오후 4시 30분부터는 축제 참가자 대상의 뽑기 이벤트를 개최하여 행사 의견을 수렴하고 기념품을 제공한다.

제5회 배‧나‧즐 고덕평생학습축제의 식전행사로 오전 11시30분 평생학습 동아리의 ‘그림자극’ 공연이 이루어지고, 야외마당에서는 오후 2시에 지역 예술가의 문화 공연과 평생학습자들의 다채로운 공연이 있는 「즐김마당」과 책 나눔, 독서관련 체험행사가 있는 「책마당」이 펼쳐진다.

또한 야외마당 한 쪽에서는 오후 3시부터 평생학습 수강생들이 지역주민과 함께 체험하는 「배움마당」, 강동노인종합복지관, 인근 공공도서관 등 협력기관들과 함께 하는 「나눔마당」, 전시가 있는 「문화마당」이 운영된다.

고덕평생학습관의 노경주 주무관은 “서울평생학습축제 기간에 펼쳐지는 이번 배‧나‧즐 축제를 누구나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도록 널리 알려 공유함으로써 변화하는 시대에 요구되는 ‘평생학습’의 즐거움을 지역주민이 직접 느끼고 배움을 시작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 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