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명 임명장 수여…회원사 간 협업 강화

한국중소벤처포럼 정기모임을 마치고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시사매거진=김태훈 기자] 한국중소벤처포럼(SMF) 8월 정기모임 및 박현철 이사장 취임식이 지난 23일 여의도 한국화재보험빌딩 1층 대연회장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는 김영욱 한국중소벤처포럼 회장과 박현철 이사장을 비롯해 중소기업 관계자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부 행사는 국민의례, 개회사, 취임사, 임명장 수여, 금융특강, 중국비지니스위원회 소개 순서로 진행됐다. 

김영욱 회장은 개회사에서 "포럼을 운영하면서 많은 기업들의 애로 사항을 청취한다"며 "창업 단계부터 어려움을 겪는 중소벤처기업들에게 협업 활성화를 통한 매출 확대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김 회장은 "아직은 협업시스템이 많이 부족하지만, 포기하지 않고 만들어가고 있으니 당장에 조급함보다는 끝까지 함께 만들어가자"며 "오신 분들에게 감사드리고, 서로 교류하고 마음을 모아 회원 간 시너지를 내자"고 강조했다.

박현철 신임 이사장은 취임사에서 "기업 경영에 어려운 상황임에도 열과 성을 다하는 여러분들이야말로 진정한 애국자"라며 "제 인생의 1막이 제도적 측면에서 금융을 위해 살아왔다면, 2막은 금융시장과 실물시장을 연결해 중소기업 발전을 위해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오늘 이 모임이 현재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도와주는 두레정신으로 공동 발전이 되기를 희망한다"며 "그 변화의 시작인 중소벤처포럼이 됐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전했다. 

이번 8월 정기모임에서는 박현철 이사장을 포함 총 10명이 새로 임명장을 수여 받았다. 장관식 테마홀딩스 회장은 대외고문, 허환준 법무법인 율촌 변호사는 법률자문위원에, 권기영 청담세무법인 대표세무사는 세무자문위원에, 박정수 DS투자증권 IB본부장·전상용 DS투자증권 리서치센터장은 경영자문위원에, 이정희 문무대 대표(굴비주는 꽃 배달·문무굴비)와 김연주 ㈜에이트엠 대표이사는 부회장에, 장석환 ㈜티포스코리아 대표는 사무총장에, 김기동 ㈜투잇파트너스 대표이사는 사무국장에 각각 임명됐다.   

이후 금융 특강, 중국비즈니스위원회(위원장 이재령) 소개, 사업발표 및 저녁 만찬으로 행사가 마무리됐다. 

한국중소벤처포럼은 우수한 원천 기술력을 기반으로 사업성이 독보적인 기업을 발굴 금융 및 마케팅을 지원하고자 2010년 12월 24일 설립된 중소벤처 협업 단체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