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운영위원회 열어 시문학상 작품 공모안 등 논의

▲ 고흥군이 제2회 송수권 시문학상 및 시낭송대회를 개최한다.

[시사매거진]제2회 고흥군 송수권 시문학상 및 시낭송대회를 오는 9월 3일에 개최한다고 고흥군이 지난 7일 밝혔다.

군은 지난 4일 군청 상황실에서 송수권 시문학상 운영위원회를 갖고 제2회 고흥군 송수권 시문학상에 대한 공모안 및 시상시기, 시상분야 등 운영전반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가졌다.

그 결과 오는 7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 작품 접수를 진행하고, 8월 한달 간 심사를 거쳐 9월 3일 문학상 시상식과 함께 시낭송대회를 개최하기로 결정했다.

문학상 공모작품은 시분야로 지난 2014년 8월 1일부터 오는 7월 31일까지 2년간 출간된 시집 1권이며, 대한민국 국민은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심사 결과 본상 수상자에게는 상패와 함께 3,0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또한, 시문학상과 함께 개최되는 시낭송대회는 7월 1일부터 7월 10일까지 선착순 50명(학생부 20명, 일반부 30명)을 대상으로 대회를 개최하게 된다.

영예의 대상에게는 상장과 함께 시낭송인증서, 1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추후 고흥군청 홈페이지(www.goheung.go.kr)를 통해 공고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고흥이 낳은 한국 최고의 서정 시인이자 순수문학 대가인 평전 송수권 선생의 문학세계와 정신을 공유해 문화 예술의 고장 고흥을 전국에 알릴 수 있도록 대회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