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전력전우회와 함께 2016년부터 ‘섬사랑 장학사업’ 추진

한국전력은 23일(금) 오전 11시 한전아트센터에서 한국전력전우회와 공동으로 도서(島嶼)발전소 주변지역 대학생 100명을 초청하여 『섬사랑 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사진_한국전력)

[시사매거진/광주전남=송상교 기자]  한국전력(대표이사 사장 김종갑)은 “23일(금) 오전 11시 한전아트센터에서 한국전력전우회(회장 김영만)와 공동으로 도서(島嶼)발전소 주변지역 대학생 100명을 초청하여 『섬사랑 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수여식에는 한전 김종갑 사장과 한전전우회 김영만 회장, 장학생 100명이 참석했다.

한국전력과 한국전력전우회는 2016년부터 65개 도서 및 해당 도서 관할지역(시·군) 출신의 대학생을 대상으로 등록금을 지원하는 『섬사랑 장학사업』을 시행해 왔다.

사업 4년째인 올해에는 69개 대학(전문대 포함)에서 재학 중인 100명을 장학생으로 선발했으며, 이들에게는 1인당 150만원씩 총 1억 5천만원의 등록금이 지원됐다. 특히, 한부모가정, 다자녀, 장애우, 새터민, 다문화가정, 국가보훈(유공)자녀 등을 우선하여 학업성적, 생활충실도 등을 종합평가해 균형 있게 선발하고 있다.

이날 한전 김종갑 사장은 격려사를 통해“섬사랑 장학생들이 남들보다 반걸음 빠르게 디지털 변화를 읽어내길 바라며, 실패는 해답을 얻기 위한 과정일 뿐이니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고 늘 긍정적인 자세를 유지해 주길 바란다.”며 학생들을 격려했다.

장학생을 대표하여 이성진(연세대1) 학생과 이재이(한양대2) 학생은 “한전과 한전전우회 덕분에 부모님의 부담을 덜어 드릴 수 있어 기쁘며, 도움을 받은 만큼 사회에 공헌하고 보탬이 되는 인재로 성장하고 싶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 한국전력전우회 : 한국전력공사에 재직한 경험이 있는 직원들이 1966년에 설립한 비영리 사단법인으로, 전력사업 협력, 전력사업 발전을 위한 조사연구, 전기분야 계몽 및 사회봉사 등 시행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