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전진홍 기자] 대한민국 대표간식하면 떠오르는 떡볶이는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모두에게 사랑받는 대표 분식이라고 할 수 있다.

최근에는 혼밥족이나 캠핑족이 늘어남에 따라 간편하게 떡볶이를 요리할 수 있는 레시피가 관심을 모으고 있는 가운데, 떡볶이 덕후 사이에서 ‘절대떡볶이소스’가 만능 소스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다. 

관계자는 “예전에는 떡볶이소스를 자극적인 매운맛이나 낮은 단가로 강한 단맛을 내기위해 캡사이신과 뉴슈가를 종종 사용하는 경우가 있었다. 하지만, 절대떡볶이소스는 4無소스를 전면에 걸고 나와 건강과 맛을 한번에 잡기 위해 노력했다”고 전했다.

‘4無’란 색소, 뉴슈가, 방부제, 캡사이신을 지칭하는데, 절대소스는 위의 네가지 재료가 전혀 들어가지 않았기에 "절대소스"라 네이밍했다고 말했다.

주 구매자의 연령과 성별을 고려해서, 이에 알맞게 4가지 단계별로 제품이 출시됐기 때문에 순한맛부터 아주매운맛까지 다양한 맛으로 절대소스를 즐길 수 있다는 설명이다. 

특히, 국물떡볶이 맛을 내는 분말소스와 즉석떡볶이 맛을 내는 액상소스까지 각각 출시해서 많은 소비자들의 선택권을 넓혀놓았다는 점이 주목된다.

절대소스 이름처럼 액상소스의 경우는 여러 매체에서 만능양념장으로 소개 될 정도로 다양한 요리에 적용될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절대떡볶이소스의 구매는 절대소스 공식홈페이지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