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병 후 R&D 지속적인 투자 확대, 글로벌 종합 뷰티&헬스 기업으로 성장

(사진-_에스디생명공학)

[시사매거진=박준식 기자] 최근 ㈜알파비앤에이치를 흡수 합병한 코스닥 상장사인 에스디생명공학(217480 / 대표 박설웅)은 효소추출 방식의 ‘퍼스트 크릴 오일’ 제품을 출시했다.

크릴오일은 언론 및 방송에 수차례 소개되고 있으며, 최근 소비자들로부터 각광을 받고 있는 인기 건강식품 소재이다. ㈜에스디생명공학은 타사와 차별화된 100% 효소추출 공법을 적용해 잔류 용매에 대한 걱정을 없앤 ‘퍼스트 크릴오일’을 출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크릴오일은 혈중 중성지질 개선과 혈액순환 효능이 뛰어난 오메가3(EPA, DHA) 성분을 비롯해 뇌세포를 구성하는 인지질, 강력한 항산화제 성분인 아스타잔틴 등이 풍부해 건강식품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지만 일각에서는 품질 및 안전성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도 높은 상태다.

㈜에스디생명공학이 이번에 출시한 ‘퍼스트 크릴오일’은 국내 효소추출 크릴오일로만 구성된 제품이다. 효소추출 공법은 크릴새우에 단백질 분해 효소를 첨가해 효소 반응만으로 유효성분을 추출하는 친환경적인 방식으로 추출과정에서 헥산이나 아세톤 등의 화학 용매를 일절 사용하지 않았기 때문에 잔류 용매에 대한 걱정 없이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국내 크릴연구팀을 보유하며 효소추출 기법을 개발한 에스디생명공학은 독자적인 크릴오일 제조 특허(제 10-1045258호)를 취득한 바 있다.

에스디생명공학 관계자는 “100% 효소추출 방식을 적용한 퍼스트 크릴오일은 추출 과정에서 어떠한 화학 용매도 사용하지 않았기 때문에 1,000mg 고용량의 100% 크릴오일을 안전하게 섭취하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한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품질과 안전성을 갖춘 크릴오일 제조를 위해 연구에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