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측부터) 시사매거진 김길수 대표, 모두하나교육회 이은주 사무총장, 모두하나교육회 구명서 총괄본부장 (사진_신혜영기자)

[시사매거진=김민건 기자] 월간 시사정론지 (주)시사매거진(대표 김길수)과 국제평화교육봉사연합체 사단법인 모두하나교육회(대표 최정숙)는 지난 16일, 주니어시사매거진의 학생기자단 활성화를 위한 업무제휴를 체결했다.

양사는 주니어시사매거진 학생기자단의 봉사활동과 교육적 공익사업의 공감 부분을 함께 진행하고자 업무제휴를 체결했으며, 학생들이 보다 넓고 깊게 사회를 통찰하여 볼 수 있는 체험학습 기회를 확대하기로 뜻을 모았다.

학생 개개인이 주도적인 능력으로 자기 삶을 이끄는 표현을 체득시키며, 국제시민으로서 지켜야 할 덕목과 개인 ‘역량강화교육프로그램’ 지도협력 약속이 핵심 희망이다.

시사매거진과 모두하나교육회는 주니어시사매거진 학생기자단의 교육 및 현장학습 기회 확대 사업으로 ‘주니어 톡 매거진’ 명칭으로 추진, 양 사가 연합·후원하는 방식으로 정했다.

시사매거진에서는 학생들의 기자(회원)증 발급 및 기자교육과 활동을 지원하고 모두하나교육회에서는 공익적 취재 및 봉사활동 참여 인증서를 발급하여, 학생들의 취재활동과 봉사활동을 독려키로 협의했다.

(좌측부터) 시사매거진 김길수 대표, 모두하나교육회 이은주 사무총장, 모두하나교육회 구명서 총괄본부장 (사진_신혜영기자)

모두하나교육회 구명서 총괄본부장은 “국제평화교육봉사연합체인 모두하나교육회와 시사매거진이 이번 업무제휴를 통해, 학생들의 사회참여와 자기표현 기회의 신장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 같다”고 전했으며, 이은주 사무총장은 “양사가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대한민국 미래의 주역인 학생들을 위한 참교육을 이바지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시사매거진 김길수 대표는 “NGO 단체로 오랜기간 교육과 봉사에 헌신하고 있는 모두하나교육회가 주니어시사매거진과 함께하게 되어 매우 뜻 깊은 자리로 여겨진다”며, “시사매거진은 언론사로서의 역할을 다하며, 모두하나교육회의 그 간의 경험과 프로보너 분들의 노하우를 더해, 언론인의 꿈을 가진 학생 뿐만이 아닌 모든 학생들이 세상을 다양한 관점으로 보는 사회인으로 성장하는 길을 모색하도록 하겠다”고 뜻을 전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