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치훈 대표 "모링가는 '신이 주신 식물'로 미국 유럽에서도 수퍼 푸드로 인식"
상태바
강치훈 대표 "모링가는 '신이 주신 식물'로 미국 유럽에서도 수퍼 푸드로 인식"
  • 박준식 기자
  • 승인 2019.08.19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밀모링가에프앤에스(주), 국산 모링가 재료로 통밀모링가빵 개발 보급
강치훈 대표(사진_통밀모링가에프앤에스)

[시사매거진=박준식 기자] 요즈음 모링가가 각광을 받고 있다. 최근 실시간 검색어로 떠오르기도 했다. 요즘 각광받는 스타트업으로 하루가 짧은 강치훈 통밀모링가에프앤에스㈜ 대표이사를 만났다.

통밀모링가에프엔에스 회사는 어떤 회사인가

저희 회사는 상생을 기본토대로 건강을 생각하고 질 좋은 제품을 신선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객에게 제공한다는 이념으로 설립된 회사입니다.

생산자, 판매자, 소비자 간의 가격 차이를 유통 시스템 개선을 통해 불합리함을 지속적으로 개선 노력하고 있습니다. 생산자의 노력과 흘린 땀의 가치, 판매자의 수익을 고려히여 소비자에게 합리적이고 만족스러운 품질과 가격을 제시하겠습니다.

이전에는 모링가가 생소한데 어떤 효능이 있어 갑자기 유명해 졌나

먼저 모링가는 ‘신이 주신 식물’이라고 불리웁니다. 그만큼 다량의 아미노산과 무기물, 비타민 등 90가지 영양소를 함유한 식물입니다.

비타민C가 오렌지의 7배, 비타민 A는 시금치의 11배, 마그네슘은 달걀의 36배, 칼슘은 우유보다 4배나 더 많습니다. 또한 항산화물질 폴리페놀도 암유하고 있어서 건강유지, 질병예방, 노화방지 등에 각별한 효과가 있습니다. 그래서 미국과 유럽을 중심으로 슈퍼푸드의 하나로 주목 받고 있조.

모링가는 검증된 식물로써 인도가 주 생산지이지만 국내에서도 재배에 성공함으로써 기존에 수입해오던 모링가를 저희 회사는 친환경도시 1호인 전남 구례에서 직접 재배농장을 구축하였고 공공기관 연구소 협력을 통해 연구, 개발을 동시에 시행하고 있습니다.

통밀빵이 일반적인 밀가루 빵과 다는 점은

통밀은 통밀은 몸에 좋은 식품중 하나입니다. GI수치가 높아 몸에 좋지 않은 백색탄수화물의 대체식품으로도 인기가 높습니다.

통밀에도 폴리페놀성분이 많이 들어 있어서 체제 활성산소를 제거해 주기 때문에 노화예방 효과가 크죠. 또한 통밀에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서 지방과 탄수화물을 조절해주어 혈당, 혈압을 낮추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해주며 성인병 예방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통밀에는 일반 밀에 비해 식이섬유가 여섯 배나 높고, 칼륨도 세배나 높지요. 또한 각종 비타민과 무기물, 마그네슘가 셀레늄 등이 풍부해 건강에 아주 좋은 식품입니다.

통밀은 장의 할동을 원활하게 도와주어 변비에도 도움을 주고 체내의 나쁜 성분을 흡착 하여 배출하고 밀가루에 비해 흡수가 더뎌 다이이트 효과에도 많은 효과를 입중하고 있습니다.

통밀은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통밀은 화병치료에 이용될 정도로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고 활성산소를 없애는 비타민C와 토코페롭 등의 성분으로 인해 스트레스 해소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통밀빵은 현제 서구화 된 식습관에서 빵을 빼놓을 수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저 같은 경우 빵을 먹으면 소화가 잘 되지 않아 좋아하지 않았지만 통밀로 만든 빵은 시중의 빵보다는  단맛이 덜하며 고소함을 많이 느꼈고 특히 소화가 잘 되서 선택하게 됐습니다.

특히 빵의 맛을 위해서 버터나 우유, 설탕, 색소, 방부제, 계란 등을 넣지 않는다고 하니  건강을 걱정하고 챙겨줘야 하는 아이들이나 부모님 세대를 위해 꼭 알려야한다고 생각했습니다 

대표님께서 혼신을 다하고 계시는 통밀모링가 프랜차이즈의 특장점은

광고나 홈쇼핑을 통해 많이 판매하여 이익을 올리기보다는 소비자가 직접 맛을 보고 느낄 수 있도록 오프라인 매장을 지속적으로 늘릴 계획이며 롯데마트나 홈플러스에 입점하여 지속적으로 홍보및 판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저희 본사는 프랜차이즈 사업자를 위해 지속적인 광고 및 마케팅과 교육을 제공하고 있으며.  모든 식재료는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에 제공을 목표로 사장님께 최대한의 이윤을 드릴 것입니다.

(사진_통밀모링가에프앤에스)

근간에 일어나고 있는 일본제품 불매운동에 대한 견해는

현재 일어나고 있는 일제불매운동을 보면서 단순히 일본이 싫다는 분들도 계시지만 완성품의 재료와 소재를 어떻게 공급 받느냐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느꼈습니다.

소재 공급자의 일본과 타협할 수 없는 현실을 보며 국내 공급자 격인 농민들과 판매자가 서로 윈윈할 수  있도록 발전해 나갈 것입니다.

2019년 업무 추진 방향은

2019년도는 뜻이 있으면 길이 있다는 말이 있듯이 저희 회사의 경영이념인 "상생"으로 모든 일을 추진 할 것이며 저희와 함께하는 모든 분들도 상생이라는 단어를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