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가치 제고와 혁신성장에 이바지할 것을 다짐

국민생활과 밀접한 필수 공공서비스를 제공하는 한국전력공사, 한국도로공사, 한국수자원공사, 한국철도공사, 한국토지주택공사 등 5개 공공기관은 13일(화), 한전 본사에서 감사역량 강화와 투명성 제고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사진은 5개 공기업 감사역량강화를 위한 MOU체결 후 기념사진이다. (사진_한국전력)

[시사매거진/광주전남=송상교 기자] 한국전력(대표이사 사장 김종갑)는 “국민생활과 밀접한 필수 공공서비스를 제공하는 한국전력공사, 한국도로공사, 한국수자원공사, 한국철도공사, 한국토지주택공사 등 5개 공공기관은 13일(화), 한전 본사에서 감사역량 강화와 투명성 제고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각 기관의 상임감사위원은 ▲ 감사인 전문성 향상을 위한 교육지원 ▲ 교차(합동)감사를 위한 전문분야 인력지원  ▲ 반부패 청렴문화 정착 등 상호협력을 위한 협약서에 서명했다.

이정희 한전 상임감사위원은 각 기관 감사인들이 한단계 더 높은 수준으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시각을 통한 업무 추진방향 설정과 상호 협업을 통한 전문성 제고가 필요하다는 것을 강조했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각 기관들은 감사업무에 대한 이해증진과 긴밀한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윤리경영과 책임경영 정착을 위하여 더욱 노력하기로 하였으며, 사회적 가치 제고와 혁신성장에 이바지할 것을 다짐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