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정부의 개각은 국민에 대한 도전"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사진_시사매거진 DB)

[시사매거진=박희윤 기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12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의 과거 '남한사회주의노동자동맹(사노맹)' 연루 사건 등을 거론하며 "반드시 바꿔야 할 외교안보 라인은 그대로 두고 국민이 결사반대하는 조국 전 청와대 민정수석을 법무부장관으로 임명했다"며 "국가 전복을 꿈꿨던 사람이 법무부장관이 될 수 있는가. 문재인 정부의 개각은 국민에 대한 도전"이라고 주장했다.

황 대표는 "과거 정부에서 민정수석에서 법무부장관에 직행했을때 민주당은 뭐라고 했나. 검찰을 선거에 이용하려는 최악의 측근인사라고 비판했다. 군사독재 시절에도 차마 못했던 일이라고 하지 않았나"며 "이 정권이 이러고도 민주주의를 얘기할 수 있을까"라고 반문했다.

이어 "조 전 수석은 편향된 인식을 여지없이 드러냈다. 정부와 견해가 다른 국민들을 친일파로 매도하는 사람이다. 이 사람에게 공정한 법치를 기대할 수 있겠나"라며 "무소불위 사법권력을 활용해서 야당을 탄압하고 권력의 비리를 덮을 것이라고 의심할 수밖에 없다"고 했다.

특히 "더욱이 조국 후보자는 사노맹 관련 사건으로 실현까지 선고 받았던 사람"이라며 "사노맹은 어떤 단체인가. 무장봉기 사회주의 혁명 달성을 목표로 폭발물을 만들고 무기 탈취 계획을 세우고 자살용 독극물 캡슐도 만들었던 반국가 조직"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과연 조 후보자가 이 일에 대해 자기 반성을 한 적이 있나"라며 "아무리 세상이 변해도 국가전복을 꿈꾸는 조직에 몸담은 사람이 법무부장관에 앉는 게 도대체 말이 되는 얘기인가"라고 따졌다.

황 대표는 "인사 검증에도 실패했다. 무려 16명의 장관급 후보자가 청문회를 통과하지 못했다"며 "본연의 업무는 제대로 하지 못하면서 SNS 정치로 국론분열에 앞장섰다. 민간인 사찰 블랙리스트 의혹까지 받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오죽하면 서울대 학생들이 뽑은 부끄러운 동문 투표에서 압도적 1위를 했겠나"라며 "문재인 대통령이 임명을 강행한다면 국민이 용납하지 않을 것이다. 조국 후보자 지명을 철회하길 바란다"고 요구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