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라 윈프리의 삶을 바꾼 단순하지만 확실한 것들 ‘위즈덤’
상태바
오프라 윈프리의 삶을 바꾼 단순하지만 확실한 것들 ‘위즈덤’
  • 신혜영 기자
  • 승인 2019.08.08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삶의 가장 중요한 가치를 찾아가는 오프라의 여정

100만 시청자를 전율케 한 강력한 깨달음과 통찰!

“멈춰 서서 세 번 심호흡을 하라, 이것만으로도 당신의 삶은 완전히 달라질 것이다”

지은이 오프라 윈프리 | 펴낸곳 다산책방

[시사매거진=신혜영 기자]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1위, 오프라 윈프리. 그녀는 2011년 25년간 지켜온 <오프라 윈프리 쇼>를 은퇴하며 자신의 이름을 건 OWN(Oprah Winfrey Network) 채널을 설립했다. 그리고 현재 사회에서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각계각층의 명사들을 초청해 솔직하고 통찰력 있는 대화를 나누는 토크쇼 <‘슈퍼 소울 선데이(Super Soul Sunday)’를 제작했다. 매 에피소드가 자기계발 책 한 권을 읽은 것 같은 깊이와 파급력과 지닌 ‘슈퍼 소울 선데이’는 고정 시청자만 100만 명 이상, 9년간 16 시즌을 거듭하고, 에미상을 일곱 차례 거머쥐며 최고의 프로그램으로 우뚝 섰다.

이런 그녀가 5년 만에 자신의 삶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친 대화의 정수를 담은 책을 선보였다. 「위즈덤」은 오프라 윈프리가 ‘슈퍼 소울 선데이’에서 대화를 나누는 동안 마음 깊이 와닿은 말들을 순간순간 기록해둔 작은 노트에서 비롯되었다. 서문에서 밝히듯 오프라는 자신은 물론, 수많은 사람들에게 깨달음을 준 가장 감동적인 순간들을 나누는 것이 그녀의 소명이라고 생각했다. 이렇게 그녀가 삶에서 가장 중요한 질문이라 여기며 오래도록 답을 구해온 ‘나는 어떤 사람이 될 것인가’에 대한 가장 통찰력 있고 강력한 답이 밀도 높은 한 권의 책으로 탄생했다.

이 책은 파울로 코엘료, 틱낫한, 하워드 슐츠 스타벅스 CEO 등 현재 가장 존경받는 명사 80인의 핵심 사상을 담은 지혜의 바이블이다. 우리 시대의 지성, 삶의 스승이라 불리는 세기의 명사들은 오프라 윈프리와의 허심탄회한 대화를 통해 직접 경험한 깨달음의 순간들, 좌절과 고통을 극복하고 새롭게 살아가게 된 계기, 구도의 길을 떠나 얻은 삶의 지침들을 생생하게 전한다. 그들이 평생에 걸쳐 축적한 사상과 통찰은 삶의 확실한 목적과 방향을 찾고자 하는 독자들에게 밝은 빛이 되어준다.

중요한 것들을 놓치지 않도록 우리를 이끄는 말은 잠시 멈춰 뒤엉킨 실타래처럼 복잡해진 삶을 가만히 들여다볼 여유를 선사한다. 과거에 얽매이거나 미래를 두려워하지 않고 온전히 지금 이 순간을 즐기는 법을 알려주는 이 책은 오래도록 곁에 두고 길을 잃을 때마다 펼쳐볼 삶의 가장 든든한 가이드가 되어줄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