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수천만 유저 트래픽 통해 다양한 양질의 서비스 제공할 것”

(시사매거진 256호=김민건 기자) 허가형 블록체인 기반 메인넷과 AI 빅데이터 분석 기술을 바탕으로 4차 산업혁명에서 가장 화두가 되는 블록체인 거래 및 빅데이터 분석 코어 기술을 확보한 ‘엘라마체인’. ‘국경을 초월한 거래’를 뜻하는 '크로스보더'(Cross Border) AI 플랫폼 기반을 통해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며, 중국인 대량 유입 트래픽 확보를 통해 전 세계로 나아갈 준비를 하고 있는 ‘엘라마체인’의 심상치 않은 움직임에 많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엘라마체인(Elamachain) 기술에 대해 간단히 소개한다면
엘라마체인은 허가형 블록체인 기반 메인넷과 AI 빅데이터 분석 기술을 합한 완성체로서, 4차 산업혁명에서 가장 화두가 되는 블록체인 거래 및 빅데이터 분석 코어 기술을 확보했다.
허가형 블록체인(하이퍼레저 패브릭) 기반 블록체인에 자체 개발 코인 레이어(엘라코인)를 더해 세계 최초로 개발한 ‘하이퍼레저 패브릭 기분 거래시스템’을 상용화 시킨 블록체인 기술을 개발했다. 
또한 미국 보스턴 현지 법인에서 개발한 감성지능 AI 챗봇 기술과 현지파트너와 공동 개발한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이 있다. 
특히 AI 부문은 상기 크로스보더 비즈니스를 통한 양질의 빅데이터를 계속 축적하는 구조로 무한하게 진화하는 AI 확장성을 기대할 수 있다.

엘라마체인 CEO 강덕호 이사장- 2017년 엘라마체인 재단을 설립한 강덕호 이사장은 Cryptocurrency 전용 AI 봇 트레이딩 시스템을 개발하고, 다음해인 2018년에 AI 전용 4세대 블록체인 개발, 블록체인 기반 AI 알고리즘 개발을 하게 되며, 대한민국 최초의 블록체인 대상 수상을 거머쥐는 쾌거를 달성했다.

대표님의 이력이 궁금하다
2013년 ENABLE(주) 보조공학기기 개발을 시작으로, 2014년에 상상제작소 로봇개발/신기술개발, 소셜벤처 경영대회 대상, 전동휠체어용 스마트폰 충전기, 둔덕 극복형 모듈, 스마트 발판 개발 등을 했다. 이후 2016년에 장애물 주행용 전동휠체어 개발, 리우올림픽 양궁 국가대표팀 리커브 화살 슈팅로봇 개발 및 납품, 계단 주행용 이동 보조로봇 개발, 뽀로로파크 스마트 전기자동차 개발 및 생상 납품, 세계 보조 공학 로봇올림픽 대한민국 국가대표 9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이러한 경력을 거쳐 2017년 마침내 엘라마체인 재단을 설립하게 되어 Cryptocurrency 전용 AI 봇 트레이딩 시스템을 개발하게 되고, 다음해인 2018년에 AI 전용 4세대 블록체인 개발, 블록체인 기반 AI 알고리즘 개발을 하게 되며, 대한민국 최초의 블록체인 대상 수상을 거머쥐는 쾌거를 달성했다. 또한 대한민국 블록체인에 대해 특별 강연을 진행하기도 했다.
 
블록체인 생태계 안에서 엘라마체인(Elamachain)이 구축하고자 하는 방향은
엘라마체인 메인넷 기반의 통합 포인트와 코인이라 말할 수 있다. 엘라마체인 메인넷 기반의 통합 포인트는 달러 기준의 포인트로서, 제휴 쇼핑몰에서 간편 로그인을 통해 유입된 제휴 고객이 이전 제휴 쇼핑몰에서 보유한 포인트를 크로스보더 AI 플랫폼 내에서 사용 가능한 기축 포인트로 환전하여 상품구매에 사용된다.
또한 통합 포인트는 엘라코인 구입에 사용 가능하다. 엘라코인 구입에 사용한 통합 포인트를 통해 엘라마체인 재단 보유 물량을 판매하여 고객에게 전송하거나 API시스템이 연동된 암호화폐 거래소 장내의 매도 물량을 대신 자동 구입하여 고객의 월렛에 전송하게 된다. 이때 엘라마체인 메인넷 기반의 엘라코인은 현재 거래소에 기 상장된 ERC20 기반의 ELAC 토큰을 마이그레이션하여 대체하게 된다. 
이후 엘라코인 홀더들의 자발적인 스테이킹을 통해 전체 엘라코인 발행량의 소각이 이루어져 계속해서 가치가 우상향하게 된다.
제휴업체 및 일반 회원 등 스테이킹 참여자들은 랭킹 공시를 통해 본 플랫폼 내 본인 SNS계정이 랭크되며, 일반 회원들의 이목이 집중됨에 따라 주목을 받게 되고, 이를 통해 유명한 계정이 된 스테이킹 참여자는 제휴 기업들의 협찬, 후원, 광고, 커미션 등의 지속적인 경제적 이익을 얻을 수 있다.
 

크로스보더 AI플랫폼- 자체 블록체인과 AI챗봇,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을 유기적으로 결합한 대한민국 대표 크로스보더 AI 플랫폼 구축을 통해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예정이다.

엘라마체인(Elamachain)의 로드맵을 소개한다면
21세기는 ‘Cross-Border'(국경을 초월한 거래) 전자상 거래가 모든 거래의 핵심이 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엘라마체인은 크로스보더 AI 플랫폼을 개발하여 크로스보더 전자상거래(역직구몰), 크로스보더 관광(여행가이드앱)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
또한 본 사업은 중국 현지에 다수의 회원을 보유한 유통그룹사, 현지 쇼핑몰, 중국인을 국내로 인바운드 하는 중화권 그룹 관광 여행사 파트너와 함께 진행하여 런칭 시 바로 수많은 크로스보더 유저 트래픽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되어 매우 밝은 비전을 보이고 있다.
 
최근 엘라마체인(Elamachain)과 관련된 주요 행사들이 다수 진행되었다. 행사에 대해 설명 부탁드린다
지난 7월 16일에 엘라마체인과 CBAI가 공동으로 주최한 ‘2019 허가형 블록체인&AI 챗봇기술 상용화 사업발표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됐다. 발표회는 투자 기관 대상으로 개최되었는데, 1부에서 엘라마체인의 CTO인 알렉스 박사가 ‘엘라마체인 기술 소개 및 허가형 블록체인 및 AI 챗봇 기술의 상용화’에 대한 발표가 진행됐으며, 2부는 ‘(주)CBAI 비즈니스 소개 및 크로스보더 AI 플랫폼 비즈니스에 대한 소개'라는 주제하에 내가 직접 발표를 진행했다.
7월 17일에는 GEF에서 주최하고, 서울창업허브에서 주관한 ‘블록체인 하이퍼레저 패브릭 실습 특강’을 진행했다. 특강은 엘라마체인 CTO 알렉스 박사가 진행하였는데, 기업용 블록체인 응용 구현에 최적화 된 블록체인 기술 ‘하이퍼레저 패브릭’에 대한 기술 소개가 진행됐으며, 금융, 물류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 걸쳐 실현 가능성을 보이는 비전을 선보였다. 또 설치 및 테스트, 응용 실습 등 체험의 기회도 제공하여 참가자들의 많은 호응을 받은 특강이었다.
행사 이외에 지난 6월 14일, 엘라마체인은 상장 공시를 발표한 이후 미국과 몰타에 기반을 둔 B사의 월렛 테스트를 거쳐 지난 7월 12일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B사와 자산 거래 시스템을 공유하는 홍콩 디지털자산 플랫폼 비츠닥(Bitsdaq)에 상장하게 됐다. 그에 따른 기념으로 이벤트 기간 내에 비츠닥거래소에서 ELAC 구입 수량-판매 수량의 2%를 차등 지급하여 인당 최대 10,000ELAC를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또 지난 7월 19일, 유니엑스뱅크 거래소 상장 기념 및 신규 유저들을 위해 유저가 보유한 엘라코인 총 수량의 +10% 에어드랍 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했다.

엘라마체인은 엘라마체인 파운데이션에서 개발한 디지털 자산으로, 자체 블록체인과 AI챗봇,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을 유기적으로 결합한 대한민국 대표 크로스보더 AI 플랫폼 구축을 통해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예정이다.

엘라마체인(Elamachain)의 목표는
우선 대한민국 대표 크로스보더 AI 플랫폼(Cross-Border AI Platform) 개발을 통해 수천만 명의 외국인 트래픽 확보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 이후 제휴 쇼핑몰의 제휴 고객이나 제휴 관광사의 제휴 관광객 등 손쉬운 포인트 환전을 제공하여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엘라코인 스테이킹을 통해 고객들에게 안정적인 수익을 선사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또한 중국인 대량 유입 트래픽 확보를 통해 국내 타 서비스와 연계된 제휴 사업 역시 목표로 하고 있으며, 크로스보더 플랫폼을 국내에 성공적으로 적용을 마친 뒤, 전 세계로 시장을 넓혀가는 것이 가장 큰 목표이다.

끝으로 남기고 싶은 말
엘라마체인은 엘라마체인 파운데이션에서 개발한 디지털 자산으로, 자체 블록체인과 AI챗봇,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을 유기적으로 결합한 대한민국 대표 크로스보더 AI 플랫폼 구축을 통해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예정이다. 또한 인공지능과 플랫폼 개발 등 로드맵 상의 구체적 활동 역시 활발하게 이어갈 계획이다. 나아가 블록체인 수주사업부터 페이먼트 사업, AI 사업에 이르기까지 점점 고도화된 사업 분야에서 독점적인 위치를 차지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할 것이다. 긴 시간동안 기술적 기반을 단단하게 다져온 만큼 마부위침(磨斧爲針)의 자세로 최선을 다할 것이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