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비금면 칠발도 북동쪽 8.7km 해상에서 가슴통증과 호흡곤란 증세로 고통이 심각하는 신고 접수

목포해경이 5일 신안군 비금면 칠발도 해상에서 가슴통증과 호흡곤란을 호소하는 선원이 발생해 긴급 이송했다. (사진_목포해양경찰서)

[시사매거진/광주전남=송상교 기자]  목포해양경찰서(서장 채광철)는 5일 오전 9시 16분께 전남 신안군 비금면 칠발도 북동쪽 8.7km 해상에서 어선 A호(9.77톤, 연안자망, 임자선적)의 선원 박모(49세, 남)씨가 가슴통증과 호흡곤란 증세로 고통이 심각하는 신고를 접수했다.

해경에 따르면, 과거 심근경색 병력이 있던 선원 박씨는 이날 신안군 칠발도 해상에서 조업 중 갑자기 가슴통증과 호흡곤란 증세를 보여 선장 박모(56세, 남)씨가 목포어업정보통신국을 경유 해경에 긴급 이송요청 한 것이다. 

신고를 접수한 해경은 즉시 인근 경비정을 급파하여 비금도 인근 해상에서 A호를 만나 환자를 경비정으로 옮겨 태우고 해양원격의료시스템 이용 환자 상태를 의료진과 공유, 응급조치를 실시하며 이송해 오전 11시 7분께 목포전용부두에 도착하여 대기하고 있던 119 구급대에 인계했다.

해경의 도움으로 이송된 박씨는 목포 소재 한국병원에서 응급치료를 받고 다행히 상태가 호전되어 퇴원한 것으로 알려졌다.

목포해양경찰서는 올 한해 도서지역과 해상에서 헬기와 경비함정을 이용해 응급환자 198명을 긴급 이송하여 국민의 소중한 생명을 보호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