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전북=김창윤 기자] 전범 국가(戰犯國家), 침략전쟁 국가의 상징인 일본이 또다시 경제 침략이라는 전술로 대한민국의 경제 자주권을 위협했다.

약소국가에 침략전쟁을 일삼으며 인권과 경제권을 침탈했던 일본이 징용 배상 판결에 대한 보복 조치로 자국의 제품 수출을 통제하며 대한민국 경제를 흔들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전북도당은 한국을 수출절차 간소화 혜택을 인정하는 '백색국가'(화이트 리스트) 명단에서 제외하는 수출무역관리령 개정안을 의결한 일본 아베 정권을 전북도민과 함께 강력히 규탄한다.

자국의 전범(戰犯)기업을 보호하기 위해 대한민국의 경제적 자주권을 쇠락시키기 위한 치졸하고 군국주의(軍國主義)의 망상에 쪄든 야만적 행위를 대한민국 국민은 절대 좌시하지 않을 것이다.

아베 정권의 이같은 행위에 세계 어느 나라도 일본과 뜻을 함께 하는 국가는 등장하지 않고 세계 강대국들은 오히려 아베의 망상에 우려를 나타내고 있다.

한국과 일본은 지난 1965년, 국가 간 수교 이후, 최악의 대립국면으로 치닫고 있다는 불안감이 가중되며 경제적 우려가 제기되고 있지만 더 이상 일본에 대한 양보와 이해는 존재하지 않을 것이라는 분위기다.

과거 정부에 비해 문재인 정부는 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GSOMIA·지소미아) 중단을 검토하며 강력한 대응 자세를 보이며 대한민국의 국익과 주권을 지키기 위해 초강경 입장을 보이고 있다.

문재인 정부의 이러한 방침은 일본에 안가고 일본제품 안사겠다는 반일 감정을 표면화 하는 국민적 운동이 큰 힘으로 작용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지금 당장의 경제적 어려움을 국민들 스스로가 이겨내고 아베정권을 규탄하기 위한 우리 국민들의 결집은 일본 정부의 경제 보복조치를 실패로 돌아가게 할 것이다.

더불어민주당 전북도당은 전북도민과 함께 후안무치 (厚顔無恥)를 일삼고 있는 아베와 일본 정부가 대한민국을 '백색국가'(화이트 리스트) 명단에서 제외하는 경제 보복 조치를 절대 용납하지 않을 것이며 모든 경제 제제를 철회할 것을 천명 하는 바이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