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젠요가 구상옥 회장,공유철학 실천 위해 큰 날개짓..
상태바
[인터뷰]젠요가 구상옥 회장,공유철학 실천 위해 큰 날개짓..
  • 김성민 기자
  • 승인 2019.08.01 20:1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젠요가 창업 10년만에 14개의 요가 전문 센터 구축한 노하우와 다양한 인재가 원동력

신나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 "테크노 록싱(Techno Roxing)" 스튜디오 11월 오픈 예정

건강 관련 컨텐츠를 제공하는 유투버들을 위한 멀티채널네트워크(MCN) 기획사 8월 오픈 예정

제주도에 자연친화형 복합문화공간인 요가스테이(Jeju Yoga Stay) 2020년 완공 예정

젠요가 구상옥 회장(왼쪽 첫번째)이 강남센터에서 스탶들과 포즈를 취하고 있다.

[시사매거진=김성민 기자,이미선 기자]동양과 서양의 요가를 체계적으로 교육하는 전문 요가 수련 센터인 젠요가를 창업하고 10년만에 14개의 센터를 구축한 구상옥 회장이 후배들에게 젠요가 발전을 맡기고 새로운 영역으로 도전을 선언해 관심을 끌고 있다.

어려서부터 무용,에어로빅,스키 등을 즐겼던 구상옥 회장은 성신여대와 경희대 대학원에서 체육을 전공했고, 나뿐만 아니라 주변까지 행복하게 만드는 요가와 명상의 매력에 빠져 젠요가를 창업해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다.

요가를 통해서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만들어 좀 더 밝은 사회를 만들겠다’라는 가치를 실현하며 확장보다는 내실에 치중하던 구상옥 회장이 구상하는 새로운 사업과 비젼이 궁금해 인터뷰를 요청했다.

당당한 카리스마를 뽐내며 사업구상을 밝히고 있는 구상옥 회장

<다음은 구상옥 회장과의 일문일답이다.>

Q.성공가도에 있는 젠요가를 후배들에게 맡기고 새로운 사업에 도전한다는 결심이 쉽지는 않았을텐데…

A.젠요가의 스탶들은 모두가 회원출신으로서 정말로 요가를 사랑하고 너와 내가 함께하는 공유철학을 실천하고 있는 분들입니다. 이런 스탶들이기에 아마도 100년은 거뜬하게 젠요가의 발전을 이룰 수 있다는 믿음이 있어 결심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최고경영자로서 제 역할은 젠요가를 운영하면서 만난 인재들을 위한 더 큰 세상에 만들어 이 사회와 함께 가는 가치를 실현하는 것이라 생각해서 결단을 내렸습니다.

Q.구회장님이 추진하는 새로운 사업소개를 부탁 드립니다.

A.네.크게 세가지 사업으로 나눌 수 있는데요. 결국은 제가 평생 해왔던 요가 사업과 다 연관이 있습니다.

그 첫번째 사업은, 고급인테리어와 테크노 음악으로 젊은 친구들이 신나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 "테크노 록싱(Techno Roxing)" 스튜디오를 오픈을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강남에 1호점을 오는 11월에 오픈할 예정입니다.

두번째 사업으로는, 바로 8월에 오픈할 멀티채널네트워크(MCN)기획사입니다. 요가, 필라테스, 헬스, 골프 등 몸과 건강에 관련된 컨텐츠를 내보내는 유투버들을 위한 기획사를 출범할 계획입니다.

세번째는 요가스테이, 숙식이 가능한 제주도의 복합문화공간입니다. 자연친화형 공간으로 프라이빗한 요가시설 외에 건강한 먹거리와 문화 체험 프로그램이 주축이 될 것입니다. 이는 디자인 전문회사인 아이엑스 팩토리와 협업을 통해 2020년에 완공될 예정입니다. 제주 한림읍에 세워질 요가스테이는 제주도의 새로운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확신합니다.

Q.다양하게 보이지만 결국은 한 곳에서 만나는 사업이란 느낌이 듭니다. 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구상옥 회장님이 내세우는 최고의 장점은..

A.젠요가를 창업하고 발전시키면서 얻은 풍부한 노하우와 다양한 경력의 인재들이 아닐까요?

젠요가의 성공요인 중 하나는 편안하고 럭셔리한  인테리어와 전문적이고 체계화된 프로그램으로 횽내내는 요가가 아닌 진짜 요가를 한 것입니다.새로운 사업에도 트렌디한 카페 분위기와 미니 콘서트장이 연상되는 공간에서 격렬하게 운동한 후 우리만의 요가와 명상 프로그램으로 마음수련을 하게 하면 몸과 마음이 다 건강해지는 효과가 있겠지요. 이런 시도들은 유사업체에서는 흉내 낼 수도 없는 우리만의 장점입니다. 우리는 이미 스탶과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쟎아요.

Q.생각보다 많은 준비를 하셨네요. 듣는 동안 구회장님의 사업구상에 찬사가 절로 나옵니다. 추진하시는 사업 성공 이후의 삶에 대한 계획은 있나요?

A. 제가 오늘날의 환경을 만든 것은 많은 분들의 도움이 있었기에 가능했습니다.혼자사는 세상이 아닌 함께 하는 세상을 향해 나아가고 싶습니다.

자기가 가지고 있는 것을 나누는 세상은 상상만으로도 가슴이 포근해집니다. 지금도 불우시설 등에 기부를 하고 있지만 만족하지 않고 더 노력해서 뜻있는 일을 하는 재단법인을 만들 생각입니다.

Q.구상옥 회장님의 모든 사업들이 성공하길 기원합니다.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은…

A.대한민국 국민 모두가 배려하는 마음을 가지고 살았으면 좋겠어요. 특히 젊은 친구들은 자기 내면을 바라보는 시간을 좀 더 갖고 세상에 도움이 되는 사람으로 성장하기를 기원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황정원 2019-12-20 00:22:31
요가스테이 정말 멋질 것 같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