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아마존식 리테일 혁명의 모든 것

"세계 시장의 최대 공룡 아마존이 만드는 새로운 비즈니스의 생태계! 아마존이 일으킨 소비자 행동과 쇼핑의 습관 변화, 그리고 디지털 비즈니스의 지각변동! 혁신적 유통 시스템의 시대, 아마존을 알아야 비즈니스를 읽을 수 있다."

저자 나탈리 버그, 미야 나이츠 | 옮김 한원희 | 출판사 유엑스리뷰

[시사매거진=이미선 기자] 새로운 전자상거래의 시대, 아마존의 온오프라인 통합 옴니채널 전략, 사용자 경험(UX) 전략, 무인점포 등 혁신적 접근법은 무서운 속도로 확산되며 전 세계로 침투하고 있다. 

아마존은 더 이상 미국의 기업이 아니라 우리가 관심을 갖고 늘 살펴야 하는 ‘트렌드’가 되었다. 

<아마존 이노베이션>은 아마존이 유통 시장에서 최고의 지위을 얻기까지 어떠한 전략과 기술이 주효했고 미래를 대비하기 위해 무엇을 하고 있는지를 상세히 분석했다. 

오랫동안 아마존을 추적해온 기업 분석 및 유통 전문가들이 썼으며, 영국에서 수많은 독자들이 극찬을 아끼지 않은 명쾌하고 흥미로운 책이다. 

아마존이 만들고 있는 새로운 유통의 문화와 기술이 어떻게 발전하고 있는지, 쇼핑의 미래는 무엇이며 소매업자들이 적합한 고객들과 관계를 유지하기 위한 적응 방법은 무엇인지 등을 제시한다. 

국내에서도 여러 기업들이 유통 시장의 패권을 두고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이미 앞서나가고 있는 아마존의 기술과 전략을 이해한다면 경쟁에서 이기기 위한 해법을 찾을 수도 있을 것이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