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시 : 2019. 7. 31.(수) 14:00 / 장소 : 포디수리과학창의연구소

포디프레임UCC대회수상

[시사매거진=김성민 기자]㈜포디랜드·포디수리과학창의연구소가 주최하고 서울초중등4D수리과학융합연구회가 주관하며 (재)융합과학문화재단(이사장 조청원)이 후원한 2019 4DFrame UCC Contest 시상식이 지난 7. 31(수) 포디수리과학창의연구소에서 개최됐다.

올해 처음 개최되는 이번 컨테스트는 레오나르도 다빈치 서거 500주년을 맞이하여 참가자들이 자유롭게 다빈치와 관련된 작품을 UCC로 제작해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융합과학문화재단 김희선 재단발전자문위원장

융합과학문화재단 김희선 재단발전자문위원장은 “본 행사를 통해 창의적이고 융합적인 인재를 조기에 발굴할 수 있도록 재단에서 적극 육성‧지원함으로써 대한민국 창의교육 발전에 기여하도록 노력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총 상금 540만원 상금 150만원이 수여되는 영예의 대상에서는 “레오나르도아시는구나“ 팀(조연우, 임태민)이 선정되었다.

주최기관인 ㈜포디랜드·포디수리과학창의연구소는 독자적으로 개발한 교구, 교육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수학, 과학, 발명 등 융합영재교육 분야에 적용하는 교육 콘텐츠 개발 전문기업으로 현재 북유럽, 미국, 일본 등 해외 여러 나라로 수출되고 있으며 전국 시·도 교육청, 교사 직무연수, 영재반, 발명반, 청소년단체, 상설전시관운영, 맞춤형 캠프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교육현장에서 활동하고 있다.

주관 단체인 서울초중등4D수리과학융합교육연구회(회장 김창규)는 융합교육 활성화를 위해 현직교사들로 구성된 단체이며 교사 직무연수(방학중), 국제수리과학창의대회 운영 등 다양한 활동을 하는 연구회이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