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SO 22301 인증 취득으로 한전 위기관리체계 우수성 국제적 공인

한국전력은 업무연속성관리(BCM) 체계의 전사구축을 완료하고, 26일 한전 아트센터에서 KSR인증원으로부터 국제 표준인 ISO 22301 인증서를 받았다.(사진_한국전력)

[시사매거진/광주전남=송상교 기자]  한국전력(대표이사 사장 김종갑)은 ”업무연속성관리(BCM) 체계의 전사구축을 완료하고, 7월 26일 한전 아트센터에서 KSR인증원으로부터 국제 표준인 ISO 22301 인증서를 받았다.“고 26일 밝혔다.

업무연속성관리(BCM : Business Continuity Management)란 업무수행이 불가능한 위기상황에서 제한된 시간 내에 핵심 업무를 복구해 내는 총체적인 경영활동으로, 한전은  2017년 본사 및 광주전남본부를 시작으로 2년 만에 전사 확대 구축을 완료했다.

이번 ISO 22301 인증은 재해재난 사고로 전력공급이 중단될 경우, 사전 준비된 전략 및 계획에 따라 신속하게 전력공급을 정상화 할 수 있는 위기관리체계가 정립되어 있다는 것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다.

한국전력 이호평 관리본부장은 “이번 업무연속성관리(BCM)체계 전사 확대구축 및 인증은 한전의 위기관리체계가 국제적으로 인정을 받은 것“이라며, “지속적인 업무연속성관리(BCM)체계의 고도화를 통해 재난과 위기에 대응하는 역량을 향상시키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 KSR인증원(Korea Knowledge Standards Registrar) : ISO9001(품질경영시스템), ISO14001(환경경영시스템), ISO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22301(비지니스연속성경영시스템), ISO37001(부패방지경영시스템)에 대해 인증업무를 수행하는 국제적인 인증기관
   * ISO 22301 : 업무연속성관리(BCM) 체계의 국제 인증표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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