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래드 호텔, 대국민투표로 통해 진행된 2019 올해의 브랜드 대상 ‘라이프스타일 호텔’ 부문 선정
상태바
글래드 호텔, 대국민투표로 통해 진행된 2019 올해의 브랜드 대상 ‘라이프스타일 호텔’ 부문 선정
  • 김성민 기자
  • 승인 2019.07.25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년째 진행되는 올해의 브랜드 대상, 한국소비자포럼에서 매년 대국민 브랜드 투표를 통해 한 해를 빛낸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어워즈로 올해 대국민 브랜드 투표는 320,936명, 1,346,323건의 소비자가 참여

대림그룹에서 자체 개발한 호텔 브랜드 "GLAD" 오픈 5년만에 올해의 브랜드 선정이라는 쾌거

‘최고의 가성비로 고객이 머무는 모든 시간과 공간이 기쁘고 만족스러운 호텔’ 이라는 뜻을 담은 Every GLAD moment!’를 슬로건으로 내세워 디자인, 숙면, 힐링, 다양한 브랜드와의 콜라보 등을 통해 라이프스타일 큐레이터로서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예정

[시사매거진=김성민 기자]라이프스타일 큐레이터, 글래드 호텔앤리조트는 한국소비자포럼에서 주최한 2019 올해의 브랜드 대상 ‘라이프스타일 호텔’ 부문에 선정, 2019년 7월 24일 어워즈 시상식이 진행되었다.  

특히, 글래드 호텔의 2019올해의 브랜드 대상 수상은 대림그룹에서 자체 개발한 호텔 브랜드인 "GLAD"를 오픈한 지 5년만에 선정이라는 쾌거이다. 2014년 자체 개발 호텔 브랜드 ‘GLAD’를 오픈하고 글래드 여의도를 시작으로 글래드 라이브 강남, 글래드 강남 코엑스센터, 글래드 마포 등 4년동안 서울 지역에 4개의 글래드 호텔 오픈, 제주 그랜드 호텔의 대대적인 레노베이션을 통해 메종 글래드 제주로 새롭게 리뉴얼 오픈을 진행했다. 론칭 5년 만에 ‘GLAD’가 가성비 좋은 실용적인 모던 브랜드로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하였고 팬덤을 만드는 등 브랜드 호감도 상승, 높아지는 고객들의 관심과 기대에 부응하고자 2019년 2월 오라관광㈜에서 글래드 호텔앤리조트㈜로 사명 변경을 추진하면서 사명과 브랜드명을 통일하기도 했다.  

또한, 사명을 변경하면서 ‘최고의 가성비로 고객이 머무는 모든 시간과 공간이 기쁘고 만족스러운 호텔’ 이라는 뜻을 담은 Every GLAD moment!’를 슬로건으로 내세워 글래드 호텔과 리조트를 찾는 모든 고객에게 차원이 다른 서비스는 물론, 라이프스타일 큐레이터로서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 핵심 가치인 ‘실용성과 친근함’을 바탕으로 디자인, 숙면, 힐링 등 타호텔과 차별화되는 호텔의 가치와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여 만족도를 높이고, 문화, 디자인, F&B, 뷰티 등 다양한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트렌드를 주도하고 공간의 지속적인 변화를 추구하면서 늘 새롭고 활기 넘치는 공간을 고객에게 선사할 예정이다.

글래드 호텔을 경험한 고객들이 ‘편안한 숙면을 취할 수 있어서 만족했다’는 고객 리뷰에서 착안하여 편안하고 건강한 숙면을 돕기 위해 글래드 호텔이 선보이는 시그니처 패키지인 ‘꿀잠 패키지’,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위해 글래드 호텔에서 지속적으로 진행중인 문화 이벤트인 ‘글래드 뮤직 페스트’, 글래드 호텔 레스토랑의 인기 메뉴를 모바일 프리미엄 마트 ‘마켓컬리’에 출시하며 HMR 시장에 진출하였다.

또한, 슬로우, SK 매직, 알로소, 띠띠베드, 바디프랜드, 아모레퍼시픽, 오뚜기 등 다양한 브랜드와의 콜라보를 통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메종 글래드 제주를 비롯한 호텔 내 부대업장은 유명 레스토랑, 바의 앵커 브랜드와 콜라보를 통해 중식당 청, 앨리스 청담, 갓포아키, 릴리펏 키즈 카페 등을 입점시키며 고객 만족과 함께 트렌드를 주도하는 호텔로 운영하고 있다. 이에 더해, 고객에게 좀 더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 여행 가방을 모티브로 한 럭키지(Lucky G)와 백이지(Bag-e-G)의 글래드 캐릭터 2종 출시하는 등 늘 새로운 모습을 선보이면서 업그레이드된 시설과 서비스를 선사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와 함께, ‘Every GLAD Moment’의 슬로건처럼 글래드 호텔앤리조트가 있는 지역 사회와 함께하는 모든 순간이 기쁘고 만족스러울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구 환경을 지킵니다’ ‘지역과 상생합니다’ ‘어린이들의 꿈을 응원합니다’ 등 3개의 슬로건과 함께 2019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글래드 호텔은 2019년 올해의 브랜드 대상 수상을 기념하며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난 5월 오픈 7시간만에 완료되며 큰 인기를 끌었던 카카오톡 이모티콘 1차 이벤트에 이어 2019년 7월 25일 서머 시즌 컨셉으로 업그레이드된 16종의 이모티콘을 출시할 예정이며, 글래드 호텔 카카오톡 친구 추가 시 무료로 제공된다. 이와 함께, 글래드 캐릭터 굿즈가 제공되는 패키지 상품, 글래드 호텔의 모든 레스토랑과 바에서 즐길 수 있는 ‘글래드 꿀맛 페스트’ 등 어디서도 볼 수 없었던 다채로운 이벤트가 펼쳐질 예정이다.

글래드 호텔 마케팅 담당자는 “꿀잠 패키지, 뮤직 페스트, HMR 시장 진출, 다양한 브랜드와의 콜라보와 글래드 캐릭터 출시, 사회 공헌까지 다양한 활동을 통해 올해의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뤄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글래드 호텔앤리조트는 앞으로도 글래드 호텔을 찾는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나 글래드 모먼트를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공간에 새로운 도전과 시도를 끊임없이 진행하여 더 좋은 모습을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17년째 진행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어워즈로, 매년 대국민 브랜드 투표를 통해 한 해를 빛낸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하며, 올해 진행된 대국민 브랜드 투표는 320,936명, 1,346,323건의 소비자 가 참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