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자유한국당 곽상도 의원, 심재철 의원, 박맹우 사무총장, 권성동 의원, 염동열 의원 등 검찰 피해 받은 의원들이 23일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야당이라고 탄압한 검찰을 규탄하고 있다.(사진_뉴시스)

[시사매거진=박희윤 기자] 박맹우 한국당 사무총장을 비롯한 권성동·염동열·곽상도·심재철 의원들은 23일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문재인 정권의 검경 장악과 야당 의원에 대한 정치탄압을 중단하라며 "야당탄압의 폭주를 멈추지 않으면 끝까지 국민과 함께 강력히 투쟁하겠다"고 밝혔다.

박 사무총장은 "최근 야당 의원에게 자행된 무리한 표적 수사 결과는 대부분 무죄 또는 무혐의로 귀결되고 있다"며 "김재원 의원에 대해서도 20대 총선 당시 국정원 특활비로 불법 여론조사를 했다는 의혹을 씌워 검찰이 기소했지만 2심에서 무죄 판결이 내려졌다. 권성동 의원에게 제기됐던 강원랜드 채용 비리 의혹도 역시 1심 무죄 판결이 내려졌다"고 말했다.

이어 "검찰 과거사위원회가 곽상도 의원에게 경찰 수사 방해혐의가 있다며 수사권고를 했지만 결국 검찰은 무혐의 처분을 내렸다"며 "서동욱 전 울산남구청장도 6.13 지방선거를 앞두고 경찰에게 휴대폰 압수 및 집무실 압수수색을 당했지만 결국 무혐의로 내사종결된 바 있다"고 했다.

또 "작년 국정감사에서 문 정권은 심재철 의원의 정당한 의정활동을 '비인가 예산자료 유출'이라고 누명을 씌워 검찰에 고발하고, 검찰은 정권의 눈치를 보며 불기소 처분이 아닌 기소유예 처분을 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사실이나 증거보다 단지 야당 의원이란 이유가 수사 진행의 핵심요인으로 작용했음을 의심하지 않을 수 없다"며 "이것이야말로 신(新) 사법적폐다"라고 비판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