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임지훈 기자] 상조서비스 기업 프리드라이프(회장 박헌준)가 18일 ‘2019 대한민국 고객만족 브랜드 대상(2019 KCSB)’ 시상식에서 상조서비스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주간동아가 주최하고 동아일보가 후원하는 2019 KCSB는 소비자가 믿고 구매할 수 있는 만족도 높은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한다. 

심사는 고객만족도, 연구개발(R&D) 활동, 경영전략, 경영방침 및 최고경영자 비전 등 5개 평가항목으로 종합점수를 집계해 최고 점수를 획득한 기업을 선정했다.

상조서비스 부문에서 1위를 기록한 프리드라이프는 차별화된 장례시스템과 고객 중심의 상품 출시로 국내 상조서비스 시장의 표준 모델을 제시해 온 상조업계 1위 기업이다.
 
총 15만 4천 건이 넘는 장례의전을 진행하며 전국 160만 명의 누적 회원을 보유한 프리드라이프는 상조서비스에 이어 투어, 렌탈, 전문장례식장 브랜드 런칭 등 서비스 역량을 대폭 강화하면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토탈 라이프서비스 그룹으로 성장했다.

2002년 설립된 프리드라이프는 업계의 후발주자임에도 불구하고 고객 중심의 혁신적 서비스 출시로 시장의 큰 반향을 일으키며 국내 상조가입자 500만 시대를 이끌었다는 평가다. 업계 최초의 브랜드 ‘프리드(preed)’ 런칭, 고객의 부담을 줄인 합리적인 납입 프로그램 개발, 업계 최고 수준의 선수금 보호시스템 도입, 회원 멤버십을 탑재한 상품 출시 등 상조서비스 시장에 소비자 중심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정립했다.

상조업계 1위의 풍부한 의전 노하우를 바탕으로 대통령 국가장, 국무총리 사회장 등 국가 주요 의전행사에 참여하며 국가의전 수행능력을 입증 받은 프리드라이프는 장례업의 전문성을 키우고, 관련 산업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R&D분야에도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장례전문인재를 육성하는 프리드 장례지도사교육원을 설립, 2012년 국가 자격증 교육기관으로 인가 받은 바 있으며, 호서대학교와 산학협력을 체결하며 선진 장례문화 연구 등 산업역량 강화를 위한 연구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업계 최고 수준의 재무건전성도 돋보인다. 고객 납입금의 안전한 보호를 위해 제1금융권(우리은행, 신한은행, 수협은행)과 지급보증 계약을 체결했으며, 공정거래위원회 2019 상조업체 주요정보공개 기준 자산총액 8640억원, 선수금 규모 8576억원으로 업계 1위를 기록하며 8년 연속 흑자경영을 달성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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