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BC Payment System을 접목해 과태료 및 범칙금 징수 가능… 데이터는 블록체인 DBMS에 저장

(사진_이미지투데이)

[시사매거진=이지혜 기자] AMBC(Africa Master Blockchain Company)가 블록체인 DBMS와 Payment System을 이용해 아프리카의 경찰 내부 통제 시스템과 교통 단속 시스템 개발에 착수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경찰 내부 통제 시스템은 경찰 내부 통신 기기를 이용하여 원활하고 정확한 경찰관 관리, 현장 상황의 파악과 통제를 수행하는 핵심 시스템이다. 경찰이나 군대, 특수한 업무 환경의 산업에서는 커뮤니케이션의 보안 및 기록이 매우 중요한 업무 프로세스가 된다. 이러한 경우에는 폐쇄적인 내부망을 구축하고 관련된 모든 커뮤니케이션 내용을 기록, 저장하여 원인을 정확히 알아내는 한편, 조직 통제 및 부정부패 방지 등의 내부 통제 시스템을 관리해야 하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AMBC는 조직의 방대한 영상, 음성, 사진, 텍스트 기록을 빠짐없이 저장하고 GPS를 통한 조직원의 실시간 위치 파악 및 저장이 가능한 최첨단 관리 시스템 구축을 목표로 개발 중이라고 밝혔다. 시스템은 모두 블록체인 기반의 DBMS에 저장되고 관리되며, 향후 AI 기술을 접목하여 조직의 더 높은 목표를 실행하기 위한 Big data로 사용될 예정이다.

또한 교통 단속 시스템은 지방 정부의 중요한 시정 업무라고 할 수 있다. 교통 시스템 관리의 핵심은 공정한 단속과 정확한 범칙금의 산정, 징수이다. AMBC는 남아프리카공화국의 지방 정부 교통 경찰청 단속 시스템 운영사와 계약을 완료하고, 블록체인 DBMS와 Payment System을 통해 공정하고 정확한 교통 단속 시스템을 개발, 납품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교통 경찰들의 현장 업무 활동 중 수집된 영상 정보와 검문 시 확보한 개인 정보는 기존 데이터와 함께 시스템 운영사의 블록체인 DBMS에 저장된다. 그리고 불가역적인 정보로 투명하게 기록되어 기존 데이터와 함께 열람하고 실시간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AMBC가 개발 중인 교통 단속 시스템은 카메라를 통해 들어온 위반자나 차량 소유자 정보를 국가 교통 정보 시스템 및 타 지역 교통 경찰청과 연결된 DBMS를 통해 확인한 후, Payment System과 연결된 고지서를 발급하여 징수하고 블록체인 기반의 DBMS에는 범죄자에 대한 모든 기록이 안전하게 저장된다.

이번 시스템 개발에 대해 AMBC의 한 관계자는 “경찰 내부 통제를 위해는 통신 보안과 기록 관리, 위치 추적 등에 관한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시스템이 필요하다. AMBC는 경찰의 모바일 디바이스에 필요한 완벽한 관리 및 통제 시스템을 공급해 경찰 인력의 현장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높아진 업무 효율성은 범죄자의 검거나 적발 등의 성과로 이어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