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헌율 익산시장, 수돗물 무료 수질검사 실시 지시
상태바
정헌율 익산시장, 수돗물 무료 수질검사 실시 지시
  • 김창윤 기자
  • 승인 2019.07.15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자상거래 IT마을도우미, 소상공인지킴이와 상호보완 추진 검토
정헌율 익산시장(사진_익산시)

[시사매거진/전북=김창윤 기자] 정헌율 익산시장이 15일 오전 열린 간부회의에서 식수와 관련한 시민들의 불안감 해소를 위해 수질검사를 원하는 세대의 신청을 받아 무료로 수돗물 수질검사를 실시하라고 지시했다.

정 시장은 “최근 전국적으로 먹는 물과 관련해 시민들의 불안감이 확산되고 있고, 우리시도 얼마 전 팔봉동 지역 적수발생 문제로 여전히 식수에 대한 불안감이 남아있다.”면서 “식수는 시민건강과 직결되는 만큼 안전에 대해 확실하게 검증되어야 한다”고 강조하며 “수질검사를 원하는 세대에 신청을 받아 무료로 수돗물 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추진할 것”을 주문했다.

한편, 익산시는 팔봉동 지역 적수발생 문제 해소에 따른 후속대책으로 1・2차 수질검사를 실시한 결과 모두 적합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그 결과를 주민들에게 공개해 주민들이 안심하고 수돗물을 먹을 수 있도록 조치한 바 있다.

또, 이날 회의에서 정헌율 시장은 “마을 전자상거래 지원사업이 점차 활성화되면서 시민들에게 연일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고 크게 칭찬하며, “다문화 이주여성 농가 등을 포함해 소농, 청년농, 고령농의 상품 발굴과 판매를 지원하는 전자상거래 IT마을도우미가 충분한 지원으로 제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소상공인지킴이와 상호 보완하는 방안을 검토하라”고 지시했다.

이 밖에도 정헌율 시장은 “효부 정씨 관련 병풍에 대한 이야기가 전해오는 용동면 대조리에 대해 효문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도록 효도마을 지정을 검토하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