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사랑하는 커피의 역사, 문화, 맛, 그 모든 것을 담아내다!

“청정한 바다와 고혹적인 정취가 묻어나는 강릉의 고즈넉한 대관령 숲길 한가운데에 마치 나그네를 반기듯 커피커퍼가 머물러 있다.”

저자 최금정 | (주)스타리치북스

[시사매거진=이미선 기자] <커피커퍼>의 저자 최금정 관장은 2001년 안목해변에 커피커퍼 1호점을 연 것을 시작으로 해서 지난 20여 년 동안 강릉 일대에 커피 문화를 심고 가꾸는 일에 종사해 왔다. 

2000년 왕산면에 커피커퍼박물관을 열었고, 2016년에는 중국 윈난성 망시에 커피박물관을 설립했으며, 2017년에는 경포에 대규모 커피커퍼뮤지엄을 개관했다.

2008년 제주도 여미지식물원에서 들여온 커피나무를 강릉에서 재배하여 현재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커피나무를 보유하고 있으며 매년 원두를 직접 생산하고 있다. 

2011년부터 현재까지 강릉 커피박물관 관장을 맡고 있으며 주식회사 커피커퍼의 대표이기도 하다.

<커피커퍼>는 지난 20년간 강릉에서 커피 문화를 전파해온 커피박물관 '커피커퍼'의 최 관장이 집필한 ‘커피 백과사전’이다. 

커피가 어떻게 발견되어 발전해왔는지, 그리고 역사 속에서 어떻게 하나의 문화로 꽃피워왔는지를 담고 있다. 

또 한 잔의 커피가 만들어지기까지의 과정과 커피의 종류, 도구, 제조 방식 등 커피에 관한 전반적인 상식과 정보를 안내하고 있어 커피를 즐기는 독자들에게 입문서로써 유용하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