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입법조사처,「도시재생 뉴딜정책의 실효성 확대 전략」세미나 공동 개최
상태바
국회입법조사처,「도시재생 뉴딜정책의 실효성 확대 전략」세미나 공동 개최
  • 박희윤 기자
  • 승인 2019.07.10 2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매거진=박희윤 기자] 국회입법조사처(처장 김하중)는 서형수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이은권 국회의원(자유한국당)과 공동으로 7월 11일(목) 오후 2시부터 국회입법조사처 대회의실(국회도서관 421호)에서 「도시재생 뉴딜정책의 실효성 확대 전략」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도시재생 뉴딜정책의 실효성 확대를 위해 정책추진 현황을 점검하고 법 · 제도개선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세미나는 허재완 교수(중앙대학교)가 좌장을 맡았으며, 김이탁 단장(국토교통부 도시재생사업기획단)이 도시재생 뉴딜정책의 추진현황을 발표하고, 이왕건 본부장(국토연구원 도시연구본부), 윤주선 센터장(건축도시공간연구소 마을재생센터), 김동호 센터장(세종시 도시재생지원센터)이 도시재생 뉴딜정책의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발표한다.

이어 안정희 상임이사(도시재생협치포럼), 임재현 대표(전국도시재생청년네트워크), 최봉문 교수(목원대학교), 최창규 교수(한양대학교), 김예성 입법조사관(국회입법조사처)의 토론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 관계자는 “본 세미나를 통해 성공적인 도시재생 뉴딜정책이 추진될 수 있도록 각계 전문가의 다양한 의견이 모여 입법적 · 정책적 개선과제가 도출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