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 <커피> <위스키> <티> <맥주>에 이은 6번째 '어렵지 않아' 시리즈

저자 미카엘 귀도 | 옮김 고은혜 | 출판사 그린쿡

[시사매거진=이미선 기자] "모히토 가서 몰디브나 한 잔할까?"라는 영화 속 대사로 공전의 히트(?)를 하게 된 칵테일 모히토. 쉽고 간편하게 만들어 혼자 또는 여럿이 즐기고 싶은 당신이라면 이 책을 주목하자. 아마추어부터 프로까지 그림과 함께 배우는 칵테일의 모든 것이 담겨있다. 

<와인>, <커피>, <위스키>, <티>, <맥주>에 이은 6번째 '어렵지 않아' 시리즈
<칵테일은 어렵지 않아>!!

칵테일을 단순히 여러 술을 섞은 혼합주라고 생각하면 오산이다.

칵테일은 전혀 어울릴 것 같지 않은 재료들이 만나 새롭게 탄생시키는 섬세한 풍미의 조합이고 믹솔로지 과정을 통해 맛보는 시각적인 즐거움도 놓칠 수 없는 매력이다.

<칵테일은 어렵지 않아>는 칵테일의 역사와 철학은 물론, 칵테일 제조에 필요한 여러 테크닉과 클래식한 칵테일부터 독창적인 칵테일 레시피까지 칵테일의 모든 것을 그림과 함께 알기 쉽게 가르쳐주는 알면 알수록 칵테일이 재밌어지는 칵테일 교과서다.

이 책은 '칵테일이 이렇게 재밌는 술이었다니'라고 느낄 수 있게 구성돼 있다. 가정에서도 충분히 만들 수 있는 칵테일 레시피가 가득하고 믹솔로지스트, 바텐더 등 프로의 실력도 향상시키는 정보도 가득하다.

그리고 고급스러운 하드 커버의 감각적인 표지 디자인과 컬러의 조합은 책을 펼치기 전부터 칵테일의 매력에 빠져들 준비를 시킨다. 

여기에 가득한 일러스트와 보기 편한 텍스트의 동선을 따라가다 보면 어느새 눈 앞에 근사한 칵테일 한 잔이 놓이게 될 것이다. 

칵테일은 어려운가? <칵테일은 어렵지 않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