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세척 콘덴서 10년 간 무상 보증 진행...무료 방문 서비스도

(사진_LG전자)

[시사매거진=이미선 기자] LG전자가 최근 불거진 트롬 듀얼 인버터 히트펌프 건조기에 탑재된 자동세척 응축기(콘덴서) 논란과 관련해 10년간 무상보증을 실시한다.

LG전자는 9일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콘덴서에 일정 수준의 먼지가 있더라도 의류건조기의 성능에 영향을 미치는 것은 아니지만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사용하실 수 있도록 자동세척 콘덴서에 대해 제품 구입 후 10년간 무상으로 보증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또한 보증 기간 내에 불편함을 느끼는 고객의 경우, LG전자 서비스에 연락하시면 서비스 엔지니어가 방문해 제품상태를 점검하고 적절한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앞서 일부 소비자들은 해당 건조기의 콘덴서 자동세척 시스템에 대해 자동세척 기능만으로 먼지가 충분히 세척되지 않고, 불쾌한 냄새가 난다고 문제 제기한 바 있다. 소비자들은 주로 사용자가 직접 조치를 할 수 없어 서비스 기사를 불러야 하며, 서비스 기간 이후의 비용 문제와 기사를 불러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고 지적해왔다.

청와대 국민청원 홈페이지에도 LG전자의 건조기 논란과 관련해 '소비자 우롱하는 **건조기 리콜 및 보상 요청합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6000명 이상의 동의를 받는 등 불만이 확산되는 상황이었다.

LG전자는 당초 '극히 일부 사례에서 콘덴서에 먼지가 쌓이는 경우가 확인되고 있다'며 제품 문제는 아니라고 선을 그었지만 소비자 불만이 거세지자 결국 공식 사과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