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_디포렌식코리아)

[시사매거진=박지성 기자] 전세계적으로 대한민국은 정보통신기기 발달 수준 및 미래지향적인 발전까지 기대가 높다. 올해에 앞서 폴더플 스마트폰까지 나올 정도로 그 기술력은 우수하며, 또 많은 국민들이 스마트폰, PC 없이는 살 수 없는 시대가 되었다.

그런데 스마트폰과 PC의 환경을 이용한 범죄가 사회의 질서를 어지럽히고 있다. 채팅 어플이나 랜덤채팅, SNS 등을 이용해 몸캠피싱(씽)이 그러한 범죄 중 하나다. 몸캠피싱은 화상채팅을 하면서 피해자의 알몸을 촬영한 이후 이를 유포하겠다는 방식으로 협박하는 것이다.

피해자들은 실제 유포를 막기 위해 금품을 계속 입금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며, 이에 속만 상하는 피해자들은 협박을 받고 거부도 해봤지만 범인들은 메신저를 통해 알몸 영상을 유포시켜 곤혹을 치르는 사람이 많다. 그래서 몸캠피싱에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 보안IT회사를 찾는 이들이 증가했다.

디포렌식코리아 역시 다양한 사이버 범죄 및 보안 등에 대한 문제를 해결하고 있다. 몸캠피싱 피해자를 위한 빅데이터 재구축, 유포 차단 솔루션 등을 활용해 영상이 유포되지 않도록 하고, 또 유출된 데이터를 삭제하고 더 이상 유포되지 않도록 하는 데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현재 몸캠피싱에 대한 피해는 연령차별 없이 상관없이 나타나고 있으며 꼭 음란한 채팅을 하거나 사진 전송 등으로만 일어나는 것이 아닌 사모님알바, SNS이성친구추가, 피팅모델 제의 등으로 알몸을 촬영한 다음 협박을 받는 경우도 있어 늘 주의해야 한다.

또한 몸캠피싱 해결 업체에 의뢰했지만 2차로 피해를 당하는 경우가 있다. 그런 경우 본인이 피해 사실을 알지도 못한 채 당할 수 있으므로, 신뢰할 수 있는 업체를 찾아 적극적으로 개선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IT보안회사 디포렌식코리아는 “몸캠피씽 사건이 발생하면서 이를 해결하려는 사설업체들이 많이 생겨났다. 하지만 사고는 또 발생했다. 최근 몸캠피씽을 해결하려고 의뢰했지만 되려 그 업체에서 피해자에게 협박하는 사례가 있었다. 정말 안타까운 일이다”라고 라고 이야기 했다.

한편 디포렌식코리아는 한국사이버보안협회에 정식적으로 인증을 받은 보안회사로써 현 몸캠피씽 상황에 대해서 3교대로 24시간 비상 가동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