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돼지해, 돼지바와 인기게임 카트라이더가 만났다!

- 돼지바 구매 후 스틱의 쿠폰번호를 카트라이더 게임 내에서 입력하면 한정판 돼지바 카트나 아이템 100% 지급

- 아이템 수령 시 경품 이벤트 자동 응모, 추첨 통해 아이패드, 고프로 등 증정

- 돼지바 카트 출시 기념으로 아프리카TV와 돼지바배 BJ카트라이더 대회도 진행

- 황금돼지해 맞아 황금돼지 패키지, 돼지바 사진관 운영 등 다양한 마케팅 진행

돼지바_카트라이더 제휴

[시사매거진=김성민 기자]황금 돼지해를 맞은 롯데푸드 돼지바가 넥슨의 인기게임 카트라이더와 다양한 제휴 이벤트를 진행한다.

롯데푸드㈜(대표이사: 조경수 002270)는 ㈜넥슨(대표이사: 이정헌)의 인기게임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이하 카트라이더)’에서 ‘돼지바’를 활용한 다양한 제휴 이벤트를 27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돼지바 스틱의 쿠폰번호를 입력하면 돼지바 카트 등 게임 아이템을 제공하고 추가로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고프로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이벤트 돼지바를 구매하면 참여할 수 있다. 카트라이더 캐릭터 ‘다오’가 돼지바 카트를 타고 있는 한정판 돼지바를 구매하면 아이스크림 스틱에서 쿠폰번호를 확인할 수 있다. 이를 카트라이더 게임 내에서 입력하면 돼지바 카트, 돼지바 전자파밴드, 돼지바 핸드봉 등 게임 아이템 중 1개를 획득할 수 있다.

또, 아이템을 수령하면 자동으로 경품 이벤트에도 응모된다. 이벤트 응모자 중 500명을 추첨해 아이패드 미니(2명), 고프로(5명), 에어팟(20명), 돼지바 카트 보조배터리(30명), 돼지바 모바일 쿠폰(443명)을 추가로 증정한다.

돼지바 카트 출시 기념으로 아프리카 TV와 함께 돼지바배 BJ카트라이더 게임 대회도 진행한다. 7월 초에 진행될 e스포츠 리그 ‘2019 돼지바 카트라이더 BJ멸망전 시즌1’은 돼지바 카트를 사용해 게임을 하는 대회다. 인기 게임 BJ들이 참여해 흥미를 더할 것으로 예상된다. 전문 캐스터와 해설진이 예선 및 본선의 모든 경기를 중계하며, 결승전은 아프리카TV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진행된다. 우승팀 500만원, 준우승 200만원, 3위 100만원의 기본 상금과 크라우드 펀딩 방식으로 적립된 금액을 더해 상금을 수여한다.

한편, 롯데푸드 돼지바는 황금돼지해를 맞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해왔다. 올해 초에는 복(福)글자와 황금돼지 캐릭터를 적용한 한정판 패키지를 선보였고, 오는 8월까지 ‘돼지바 사진관’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이태원역 근처 아카이뷰 스튜디오에 황금색으로 꾸며진 돼지바 사진관에서는 대형 돼지바, 각종 돼지바 굿즈 등과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찍은 사진을 SNS에 올려 응모하면 매주 5명을 추첨해 돼지바 굿즈 럭키박스를 증정한다.

롯데푸드 관계자는 “전 연령층에 사랑받는 돼지바와 카트라이더가 만나 즐거운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지속해 꾸준히 사랑 받는 제품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