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사진_시사매거진 DB)

[시사매거진=박희윤 기자]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24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회의에서 "민주노총 김명환 위원장이 국회 담장을 부수고 경찰을 폭행하는 등 폭력 시위를 사전 계획하고 지시한 혐의로 구속됐는데 민주노총은 또다시 총파업을 하겠다고 국민을 상대로 협박하고 있다"며 "문재인 정부가 끝내 민주노총을 비호하며 노동개혁을 외면한다면 이 정권도 민주노총과 동반 침몰의 길을 걷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황 대표는 "경제가 망하든 말든, 민생이 파탄지경에 이르든 말든 자신들의 밥그릇만 지키겠다는 귀족노조의 횡포가 아닐 수 없다"며 "더 한심한 것은 청와대와 여당의 태도로서 도대체 민주노총에 얼마나 큰 빚을 져서 논평 하나 내지 않고 할 말도 못 하는 것이냐"고 지적했다.

이어 6·25 전쟁 69주년을 맞아 "국군이 목숨을 바쳐 나라를 지키지 않고, 또 자유주의 국가들이 한국을 외면했다면 우리가 자유롭고 번영된 나라에 살 수가 있었겠느냐"며 "그런데도 문재인 대통령은 북한 훈장을 받은 사람을 국군의 뿌리라고 칭송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북한 김정은은 6·25 전쟁을 북침이라고 우기는데 우리의 대통령은 북한의 침략 사실을 부정하는 연설을 했다"며 "급기야 북한 선박이 동해를 57시간이나 누비고 다녀도 아무도 모르는 국방 해체의 지경에 이르렀다"고 주장했다.

황 대표는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를 앞두고 외교 전쟁이 치열한데도 우리는 미북 정상회담에만 매달리느라 코리아 패싱을 자초하고 있다"며 "문 대통령은 안보, 국방, 외교를 모두 무너뜨리는 대한민국 파괴 행위를 즉각 중단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또 "문 대통령과 이 정권은 우리 안보와 국방, 외교를 무너뜨리고 있는 대한민국 파괴행위를 즉각 중단해야 한다"며 "자유한국당은 무너진 안보를 다시 세우고 흔들리는 한미동맹 복원을 위해 모든 노력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