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전진홍 기자] 논문컨설팅 전문기업인 드림셀파에서는 시간강사법 도입 후 첫 박사 채용 일정을 하이브레인넷에 공고했다. 2019년 하반기부터 논문지도가 가능한 지도박사와 연구지원팀 직원을 공개 채용한다는 것이다. 드림셀파 인사팀 담당자와 일문일답을 나눴다.

Q. 드림셀파는 어떤 회사인가요?

드림셀파는 논문과 관련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입니다. 크게는 논문컨설팅, 통계분석, 논문교정, 통계컨설팅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사회 공헌 사업의 일환으로 논문작성법 무료특강을 진행하기도 합니다.  최근에는 사업영역을 리서치 분야로 확장하기도 했습니다. 논문컨설팅 분야를 선도하고 있는 드림셀파는 전문가 집단을 기반으로 지속적 성장을 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Q. 드림셀파에서 채용하는 분야에 대한 설명을 해주세요.

드림셀파에서 이번에 채용하는 영역은 연구지원팀과 지도박사 채용입니다. 고객 문의가 늘어나고 컨설팅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기존 인력 외에 추가적인 인력 충원이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사세 확장으로 인한 채용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연구지원팀은 드림셀파에 컨설팅을 받으러 오시는 고객을 상담하고, 컨설팅 진행이 원활히 될 수 있도록 조율하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지도박사는 고객들의 논문을 지도하고, 컨설팅하는 역할을 합니다. 시간강사법 시행 이후 취업이 어려워진 박사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금번 박사 채용 일정을 하이브레인넷에 공고하게 된 것입니다.

Q. 연구지원팀에 지원하려면 어떤 역량과 조건이 필요한가요?

우선 논문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가 필요합니다. 드림셀파는 논문작성 과정에서 어려움을 겪는 고객들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논문을 써본 경험은 물론, 이 과정에서의 어려움에 대해서 공감하고 고객들의 이야기를 잘 이해할 수 있는 역량이 무엇보다 필요합니다. 논문작성 프로세스에 대한 이해와 더불어 고객과 만나는 대면 업무이므로 긍정적이고 사교적인 성격을 가진 분일수록 유리합니다.

Q. 지도박사로 지원하려면 어떤 역량과 조건이 필요한가요?

드림셀파에서 지도박사로 근무하려면 무엇보다 논문작성에 대한 노하우와 경험이 많을수록 유리합니다. 지도박사 채용에 있어 저희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논문을 지도하는 박사님들의 컨설팅 서비스 수준입니다. 질 높은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연구실적이나 강의경험 등을 충분히 고려하여 채용이 진행됩니다. 또한, 고객과 소통을 원활히 하실 수 있는 박사님이었으면 더 좋겠습니다.

드림셀파는 여의도 본사와 더불어 전국 박사 네트워크를 확보하여 우수한 박사진을 보유함으로써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들을 충족시키고 있다. 다양한 학문 분야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한 500명 이상의 전문가 집단이 연구생들을 위한 전공별 맞춤형 서비스를 전국 각지에서 제공하고 있다.

또한, 수많은 상담 내역과 실제 컨설팅 사례를 바탕으로 더욱 집약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드림셀파는 그동안 여의도 본사를 중심으로 한 전국 네트워크망을 바탕으로 논문 통과율 98%, 서비스 만족도 97%이라는 높은 성과를 거두었으며, 매 분기 30%를 상회하는 성장률, 체계적인 논문지도체계, 1:1 고객 맞춤형 학습성향 분석을 통해 탄탄한 기반을 마련해왔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