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_에이디커뮤니케이션)

[시사매거진=박지성 기자] 초고속 5G 시대에 살고 있는 우리들에게 더 이상 홈페이지 제작은 남의 일이 아니다.

대기업부터 중소기업, 작은 매장과 식당들까지 온라인 홍보를 위해선 필수불가결한 존재가 되었고 그만큼 많은 소비자들이 업체의 홈페이지를 통해 정보를 접하고 이용할 서비스를 선택하고 있다.

반응형 홈페이지란 PC, 모바일, 태블릿 모두 호환되는 최신 기술로 홈페이지에 접속하는 기기의 화면 사이즈에 맞춰 홈페이지에 있는 컨텐츠들의 사이즈가 리사이징되는 기술로써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화면 배치와 시인성이 높은 아이콘을 추가해 기업에서 취급하는 다양한 정보들에 대한 확인이 쉽도록 함이 목적이다.

하지만 반응형 홈페이지는 모든 기기에 호환돼 작업 공정상 제작 시간이 오래 걸리다 보니 홈페이지 제작 비용이 다소 비싸다는 것이 단점이다.

이에 따라 에이디커뮤니케이션에서 중소기업 한정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반응형 홈페이지가 필요하지만 제작 비용이 만만치 않아 개설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을 위해 제작 비용을 낮추는데 초점을 맞추었으며, 프로그래밍 언어를 잘 이해하고 있는 개발자가 주로 많이 쓰이는 기능들을 모듈화해 더욱 저렴하고 신속하게 제작이 가능하다는 것이 업계 관계자의 설명이다. 이번 이벤트는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300인 이하의 중소기업이 그 대상이다.

반응형 홈페이지 제작 전문 에이디커뮤니케이션은 깔끔한 작업 처리와 완성도 높은 퀄리티로 상당한 고객 점유율을 보이고 있다. 이는 최신 웹 트렌드인 다양하게 사용하는 스마트 기기의 스크린 사이즈를 인식하여 각종 컨텐츠들을 자동으로 최적화시켜 사용하기 용이하도록 만드는 반응형 홈페이지 제작을 진행하고 있기 때문이다. 디자인성은 물론 실용성까지 극대화한 홈페이지로 많은 기업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에이디커뮤니케이션 관계자 말에 따르면 "올해도 지속된 불경기로 인해 입지가 더욱 어려워진 중소기업들을 위해 보다 저렴한 가격에 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도록 하고 있고, 당장 실행이 부담스러운 분들을 위해 무료 상담 서비스까지 실시하겠다"라는 포부를 밝혔다. 

한정 이벤트 참여 및 상담 신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