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니즈에 따른 꾸준한 연구개발과 경쟁력 갖춘 메뉴구성 주목

(사진_피자빅)

[시사매거진=박지성 기자] 다양한 브랜드 경쟁 속에서 꾸준한 신규창업이 이어지고 있는 외식브랜드가 주목되고 있다.

‘피자빅’(㈜그린푸드존)은 외식창업 브랜드 중 오랜 기간 동안 인기 창업브랜드로 자리매김되고 있으며, 창업에 따른 에로사항과 수익창출에 대한 현실적인 경쟁력이 우수해 예비창업자들에게 인기가 높다.

특히 메뉴구성과 맛, 가격경쟁력이 대중성 넓게 구성되어 있어, 가맹점 운영 시 현실성 있는 수익창출이 가능하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다.

또한 브랜드에 대한 가맹점주들로부터 높은 신뢰를 얻고 있는데, 이는 가맹사업을 시작한 8년의 기간 동안 투명하게 가맹사업을 이어나가면서 가맹점과 소비자와의 높은 만족도로 이어지고 있다. 다양한 메뉴구성과 18인치 피자를 소비자들에게 2만원 내외의 가격대로 제공하고 있으며 시장경쟁력에서 앞서갈 수 있도록 메뉴연구를 아끼지 않고 있다. 꾸준한 신메뉴 출시가 이어지고 있으며, 최근에는 ‘쉬림프 베이컨 골드피자’와 ‘더블 갈릭 바비큐치킨 골드피자’를 출시해 인기메뉴로 손꼽히고 있다. 

도우공장 운영 및 자체 물류시스템은 신선한 재료공급은 물론 낮은 원가책정이 가능하도록 했으며, 재료 또한 건강을 생각한 재료선별로 어린아이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고객층을 확보하도록 했다. 건강한 먹거리는 피자빅에서 가장 우선적으로 추구하는 운영방침으로 ‘건강한 재료로 만든 맛있는 피자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급한다’는 원칙을 절대적으로 지켜내고 있다.

가맹점 창업 시 본사의 지원항목 또한 브랜드경쟁력 중 하나로, 시대의 변화와 창업주들의 니즈를 반영하기 위해 귀 기울이고 있다. 현재 지원항목으로는 피니치니 치킨메뉴 샵인샵 운영가능/인테리어 개별진행 가능/감리, 광고, 라이선스비 無/ 기물 최저가 구매, 재활용, 중고 기물 구매가능/온라인홍보 무료지원/업종변경 시 최저가 오픈 보장/배달앱, 오픈 홍보물 무료지원 2개월/오픈 지원 프로그램/월별 매출 바이징/매출바이백제도 시행 등이 진행 중이다.

외식창업 관계자에 따르면 이와 같은 신규 가맹점주들이 창업을 통해 성공할 수 있는 본사의 현실성 있는 지원사업과 시장경쟁력 확보는 가맹점 수익확보는 물론 브랜드의 가치를 높이는 데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의견이다.

한편, 피자빅은 ㈜그린푸드존의 대표 브랜드로써 전국 개의 가맹점을 형성하고 있으며, 건강한 재료로 만든 18인치 초대형피자사이즈를 부담 없는 가격으로 형성해 대중브랜드로 자리잡고 있다. 가맹점 창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피자빅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카카오톡 1:1상담을 통해 확인, 문의 가능하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